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인비 나이 남편 남기협 결혼 자녀 재산
    이슈 2021. 4. 15. 03:18
    반응형

    박인비

    박인비는 1988년 7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출생이며 키는 168cm,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서현초등학교, 죽전중학교 중퇴, 네바다주립대학교 라스베이거스 캠퍼스 호텔경영학 학사, 광운대학교 생활체육학과 학사, 숙명여자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국제홍보및공공외교 석사이며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편 남기협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와우매니지먼트그룹이며 소속팀은 KB금융그룹입니다.

    데뷔 활동

    박인비 프로는 2006년 LPGA 입회했으며 대한민국의 LPGA 프로 골프 선수 입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고 골퍼이자 현역 세계 최정상급 여성 골퍼로 평가되고 있으며 과거 박인비는 박세리가 US오픈 때 공을 치러 연못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골프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세리 키즈라고 할 수 있는 셈이죠.

    2015년에는 세계 7번째이자 아시아 최초의 LPGA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기도 했으며 통산 106주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한국인 최초 LPGA 올해의 선수상 수상, 2012~2013 LPGA 상금왕 등 30세가 되기도 전에 프로골퍼가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기록을 달성한 대한민국 골프의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인비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 골프 금메달 리스트로 전세계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으며 남녀 골프 역대 최초의 골든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 하였습니다. 2016년 6월에는 박세리에 이어 한국인으로 두 번째로 LPGA 투어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기도 하였죠. 당시 박인비의 나이는 만 27세 10개월 28일로 역대 최연소 기록 입니다. 이 성적은 116년 만의 여자 골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서 한국뿐 아니라 세계 골프 역사에 빼놓을 수 없는 발자취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최근 박인비는 2021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첫 메이저대회인 ANA 인스피레이션에 출전하였는데요. 이 경기의 총상금은 310만달러이며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우승하면 다시 세계랭킹 1위가 된다고 합니다.

    결혼 남편 남기협 자녀 재산

    박인비는 2014년 10월 스윙코치 남기협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편 남기협 역시 골프선수 출신으로 박인비가 부진할 때 박인비의 체형에 맞게 현재의 스윙을 만들어준 스윙 코치이기도 합니다. 남편 남기협은 1981년 12월 23일생 올해 나이 41세로 박인비와 7살 나이 차이가 나는데요. 박인비는 고등학교 3학년 때 임진한 골프아카데미에서 남편을 처음 만났으며 당시 남편 남기협의 나이는 25살이었고 나이도 들어보이는 얼굴이라 아저씨 같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2년의 시간이 지나고 두번째 만남에서 남편은 박인비의 캐디를 봐주게 되었고, 함께 연습과 대회를 이어갔다고 하는데요. 박인비는 그때부터 남편의 멋진 모습도 보이고, 성격도 좋을 것 같아서 자신을 서포터 해줄 수 있는 남자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의 관계가 급속도로 진전되며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원래 박인비가 남편을 더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박인비가 현역선수이다 보니 남편은 여러모로 조심스러워 하는 모습이 보였고, 오히려 박인비가 단도직입적으로 “우리가 무슨 사이냐”고 물으며 고백을 유도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7년이라는 열애 끝에 2014년 10월 결혼식을 올렸으며 남편 남기협은 박인비의 캐디를 자청하며 자신의 운동을 포기하였죠. 박인비는 남편과 코스 안팎에서 모두 잘 맞는 편이라며 남편이 스윙 코치라는 게 행운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슬럼프를 겪을 때마다 곁에서 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 이후에도 그랜드 슬램을 기록하며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아직 자녀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자녀는 은퇴 이후에 낳을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박인비의 재산은 2015년 당시 상금만 130억원이 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