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루시드폴 나이 학력 아내 부인 결혼 자녀
    이슈 2021. 10. 26. 21:38
    반응형

    루시드폴

    루시드폴은 1975년 3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이며 본명은 조윤석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몸무게, 혈액형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학력 사항은 부산 광남초등학교, 부산 대연중학교, 부산 남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화학공학, 스웨덴왕립공과대학 KTH, 로잔 연방 공과대학교 대학원 생명공학 박사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아내(부인)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안테나 소속입니다.

    루시드폴은 1975년에 서울에서 태어나 1982년 1월에 부산으로 이사를 갔다고 하며 서울대학교 응용화학부 졸업 후 유럽으로 유학을 떠났다고 합니다. 음악을 하게 된 계기는 중학교 시절에 록밴드 들국화 노래 '북소리'를 따라 부르는 친구로 인해 들국화 노래에 끌리게 되었고, 이후 들국화에 빠져 들국화 같은 음악인이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루시드폴은 과거 1993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노래 '거울의 노래'로 동상 수상을 하였으며 1997년에는 모던 록 밴드 '미선이'를 결성해 1998년 미선이 1집 앨범 'Drifting'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2001년에는 '루시드폴'이라는 이름으로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하여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고, '오, 사랑', '국경의 밤', '꽃은 말이 없다' 등 6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하였습니다. 시적인 노랫말과 서정적인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02년에는 영화 '버스 정류장' OST 활동을 하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루시드폴은 가수 유희열, 정재형, 이적 등과 절친 사이로 과거 KBS2 예능 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의 고정 코너에서 1년 동안 진행을 하기도 했으며 유희열을 대신해 라디오 DJ 대타를 맡기도 했습니다.

    루시드폴은 싱어송라이터 가수이자 화학자, 소설가, 작가, 번역가, 감귤 영농인, 생명공학 박사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2008년을 끝으로 유학 생활을 마치고 음악 활동에만 집중하기도 했는데요. 현재는 제주도에 거주하면서 음악 활동과 농사일을 함께 하고 있다고 합니다.

    루시드폴의 경력과 수상내역을 살펴보면, 2007년 스위스 화학회 polymer science 부문 최우수 논문상, 2008년 일산화질소 전달 미셀 발견으로 미국 약품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제3회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팝 싱글상, 제5회 유재하 가요제 동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자녀

    루시드폴은 지난 2014년 11월 8일 지금의 아내(부인)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루시드폴은 아내에 대해 “결혼을 할 사람은 음악을 하는 사람도 아니고 사람들 앞에 서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 아니다"라고 밝히며 "세상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겠다”라고 결혼 소감에 대해 전했습니다. 자녀는 아직 없는것으로 알려졌으며 자녀 계획과 아내 정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루시드폴은 결혼 후 신혼집을 제주도로 이주하였고, 현재 제주도에 정착해 4년째 농부로 지내며 귤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루시드폴은 2016년 밭이 하나 생겨서 과수 농사를 하게 되었다고 하며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전혀 쓰지 않고 직접 유기농으로 농사를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7년에는 직접 재배한 감귤이 무농약 인증을 받기도 했으며 2018년에는 저탄소 농산물 인증을 받았다고 하네요. 2019년에는 레몬 수확과 함께 레몬 무농약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