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윤주 나이 남편 권정열 결혼 자녀 프로필
    이슈 2021. 10. 27. 01:23
    반응형

    김윤주

    김윤주는 1984년 10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순천시 출생이며 키 165cm,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과 졸업이며 가족 관계는 남편 권정열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김윤주는 2009년 여성 인디 듀오 그룹 '옥상달빛' 멤버로 데뷔하였으며 2010년 옥상달빛 EP 앨범 '옥탑라됴'를 발표하였습니다. 김윤주는 그룹 내에서 보컬을 맡고 있으며 피아노와 기타를 주로 연주하고 있는데요. 1984년생 동갑내기인 멤버 박세진과 함께 활동하고 있으며 두 사람은 각자 다른 대학에서 클래식과 재즈 피아노를 각각 전공하다 2007년 동아방송예술대 영상음악과에 다시 입학하여 늦깎이 신입생으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윤주와 박세진 두 사람은 서로 자취방에서 밥도 해먹으면서 절친 사이로 지냈고, 졸업을 하던 해에 친한 선배가 갤러리를 오픈하여 두사람에게 공연을 의뢰해 그간 만든 곡들을 노는 기분으로 불렀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그 곡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고, 이후 팀을 본격적으로 결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팀명은 서로 공통적으로 좋아한 '옥상'과 '달빛'을 조합하여 지었다고 하네요.

    이후 첫 앨범 타이틀 곡 '옥상달빛'이 드라마 '파스타'에 삽입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이후로도 '수고했어, 오늘도'를 비롯해 '없는 게 메리트', '하드코어 인생아' 등이 여러 광고 음악에 자주 삽입되며 옥상달빛의 곡들은 청춘의 아릿함을 긍정적이지만 너무 밝지 않으면서도 서정적이지만 처연하지 않게 담아내어 마니아의 지지를 얻었습니다.

    결혼 남편 권정열

    김윤주는 지난 2014년 6월 14일 가수 권정열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윤주와 권정열 두 사람은 지난 2012년 열애설이 보도된 후 3개월째 열애 중임을 인정하였고, 2년간 공개 열애를 이어가다 2014년 6월 14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권정열과 김윤주는 아티스트 부부인 만큼 열애설 당시에도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권정열의 나이는 1983년 3월 1일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이며 김윤주와 한살 나이차이가 나며 두 사람은 2011년 유희열이 진행하는 라디오 KBS 쿨FM '유희열의 음악천국'에 고정 게스트로 함께 출연해 친해졌다고 합니다. 그때 당시 콘셉트가 앙숙 스타일로 티격태격 하였는데 프로그램 끝날 때까지는 친구였다가 서로 호감을 느끼기 시작해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아직 두 사람 사이에 자녀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