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보아 나이 프로필 과거 남자친구 집안 엄마

반응형

조보아

조보아 본명은 조보윤이며 1991년 8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강동구 출생이며 키 163cm,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졸업이며 가족은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싸이더스HQ 입니다.

과거 집안 가족

조보아는 1남 2녀중 장녀로 태어났으며 과거 어릴때 사진이 공개되며 남다른 유전자를 과시하기도 했는데요. 젊은 시절 어머니를 그대로 쏙 빼닮은 모태 자연 미인임을 증명하였죠. 고등학교 때 구릿빛 피부 미인으로도 유명해서 별명이 '반석고 흑진주'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참고로 조보아 아버지는 대전에서 치과의사로 일하고 계시다고 알려졌습니다.

조보아는 중고등학생 시절 외국어에 관심이 많아 외교통상부 장관을 꿈꿨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 후 스튜어디스로 꿈이 바뀌면서 한서대 항공관광학과에 진학하였는데요. 그때 당시 길거리 캐스팅 제안을 많이 받게 되었고, 2011년 다양한 경험을 할수 있는 배우라는 직업에 매력을 갖게 되면서 자퇴를 결심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은 안정적인 승무원이 되길 바라셨는데, 연기 대학에 진학하면 반대는 하지 않겠다고 하셔서 조보아는 그 다음해 바로 성균관대학교 연기 예술학과에 재입학하게 되었고, 부모님을 설득했다고 합니다. 이후 조보아는 항공과 재학 시절 모습을 살려 아시아나 항공 광고 모델로 활동하기도 하였죠.

데뷔 활동

조보아는 2011년 한일합작 드라마 '사랑하는 메종 레인보우 로즈'와 시트콤 '청담동 살아요'에서 단역으로 출연하였으며 같은해 스타 발굴 취지의 프로그램 '메이드인유'에 출전하여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면서 우승 상금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지만 이 오디션에서 중도하차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 드라마 오디션에 합격하였기 때문인데요. 조보아는 2012년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에 여주인공으로 전격 캐스팅되며 첫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조보아는 이후에도 드라마에 연이은 주인공 캐스팅이 되었으나 계속된 연기력 논란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원망을 받기도 했습니다. 같은해 MBC 드라마 '마의'에 출연하여 발연기 논란을 받으며 엄청난 비판을 받았죠. 조보아 역시 부족한 연기력을 인정하며 연기 레슨을 받고 대학에서 더욱 연기 공부를 하였는데요. 하지만 더이상 섭외가 되지 않아 잠시동안 연기 활동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로도 계속해서 오디션을 보던 조보아는 2013년 영화 '가시'에 7번의 오디션 끝에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2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여주인공으로 발탁 되었으며 베드신이 있었지만 절박한 마음에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영화 자체는 흥행을 하지 못했지만 조보아에게는 그간 보여준 연기력 논란을 씻게 해준 작품으로 연기자로서의 터닝 포인트가 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조보아는 '우리집에 사는 남자', '몬스터', '사랑의 온도' 등 매년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왔으며 SBS 예능 프로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공감 여신'으로 이름을 제대로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드라마 '잉여공주', '포레스트', '구미호뎐', 예능 프로 '정글의법칙' 등에 출연하며 다방면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남자친구 결혼 생각

조보아는 아직 결혼 안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바가 없습니다. 2015년 tvN 드라마 '잉여공주'에서 배우 온주완과 호흡을 맞추며 인연을 맺게 되어 실제 연인 사이로 발전하기도 했는데요. 두사람은 방송 프로그램이나 SNS를 통해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면서 훈훈한 모습을 과시하기도 했으나 약 2년간의 열애 끝에 서로 바쁜 스케줄로 관계가 소원해지면서 결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조보아는 가수 박효신의 열렬한 팬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중학교 시절부터 팬이었으며 박효신의 외모부터 모든것이 좋다며 공개적으로 애정표현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조보아는 턱이 멋있고, 쌍커플이 없는 남자다운 성격을 이상형으로 꼽았습니다.

한편, 조보아는 여자는 사랑받을 때 예쁘다고 생각하기에 연애는 꾸준히 해야 된다는 생각을 지니고 있다고 하며 주변에 친구들이 결혼을 많이 했기 때문에 30대 초반에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평범하게 살고 싶다고 합니다. 자신을 엄청 좋아해주는 사람에 끌린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