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효진 나이 프로필 과거 결혼 남자친구
    이슈 2021. 4. 29. 23:03
    반응형

    공효진

    공효진은 1980년 4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양천구 출생이며 키 172cm, 몸무게 46kg, 혈액형 A형, 종교는 천주교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서울강월초등학교, 양천중학교, 존폴 칼리지, 중흥고등학교,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1남 1녀 중 첫째로 태어나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숲 입니다.

    공효진은 어릴적 사업을 했던 아버지와 함께 노느라 숙제할 시간이 없었을 정도로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랐다고 하는데요. 대부분 어린이들이 TV 속 연예인들을 좋아하는 것과는 달리 어린 시절부터 공효진은 사람들이 연예인들의 사인을 받으러 다니는 행동을 이해하지 못했을 정도로 연예계 쪽에 관심이 없었다고 합니다. 다만 패션 쪽에 관심이 많았고, 양말로 인형 옷 등을 만들며 흥미를 가졌었다고 하네요.

    이후 양천중학교 3학년 때 영어 교육을 위해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고, 한국인이 상대적으로 적은 브리즈번 장소를 선택하여 어머니, 동생과 함께 호주 브리즈번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공효진은 명문 학교로 알려진 '존 폴 칼리지'를 다니게 되었으나 한국보다 자유로울 줄 알았던 생각과 달리 호주에서의 학교생활이 한국보다 교칙이 더 심해 유학 초창기에는 적응하기 힘들었다고 하네요. 이후 유학 생활에 점점 적응해가면서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하며 영어 실력을 쌓아갔고, 호주 현지의 모델 에이전시에서 스카우트 제안을 받기도 하며 유학 기간 중 많은 경험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1997년 IMF가 터지면서 3년간의 유학생활을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하였고, 중흥고등학교 3학년으로 복학하여 진로에 대해 고민하던 시점에 패션 쪽으로 공부하고 싶은 마음과 호주에서의 모델 캐스팅 경험을 계기로 모델을 하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공효진은 한국 모델 에이전시 '모델라인'에 등록하여 모델로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데뷔 활동

    공효진은 1990년대 후반 패션 잡지의 모델로 활동을 시작해 1년 반 정도 모델로 활동을 하다가 1999년 영화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드라마 '화려한 시절', 영화 '화산고', '품행제로', '네 멋대로 해라', '상두야 학교 가자' 등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10년에는 MBC 드라마 '파스타'를 만나게 되면서 과거 억척스럽고 반항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사랑스러운 연기로 많은 인기를 받게 되었고 '파스타'에 이어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도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며 '공블리'라는 별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후로도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KBS 드라마 '프로듀사' 등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높은 시청률을 달성하며 로코퀸으로 떠오르게 되었죠.

    2008년에는 영화 '미쓰 홍당무'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며 당시 대한민국 영화대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으며 2019년에는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엄청난 사랑을 받으며 이 작품으로 데뷔 20년 만에 처음으로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남자친구 결혼

    공효진은 아직 결혼 안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정보가 없습니다. 공효진은 과거 배우 류승범과의 공개 연인 관계를 인정하며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공효진은 류승범과 초등학교 동창이었으며 이후 연기자로 데뷔한 뒤 드라마 '화려한 시절'을 함께 찍으며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2002년 영화 '품행제로'에서도 공효진과 류승범은 함께 호흡을 맞추기도 하였죠.

    두 사람은 사귀던 중 한번의 이별을 겪기도 했으나 다시 재결합한 후 10년 가까이 열애를 이어가며 연예계 패셔니스타 커플로 손꼽혔는데요. 하지만 공효진은 2012년 8월 류승범과의 결별소식을 전하였고,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공효진과 류승범이 결혼 문제로 의견을 나누던 중 두 사람이 결혼에 대한 생각이 너무나도 달라 결국 이별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공효진은 류승범과 헤어진 이후 2014년 배우 이진욱과 열애 사실을 인정하였지만 몇 달이 지나지 않아 결별소식을 전했습니다.

    공효진의 부모님은 공효진에게 결혼을 절대 강요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배우라는 본인의 일이 있으니 집안일 배우지 말고 평생 연기를 하라는 태도를 보여주신다고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