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주호 아내 안나 건후 나은 셋째 진우 나이

반응형

박주호

박주호는 1987년 1월 16일 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동 출생이며 키는 174cm, 몸무게는 73kg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우이초등학교, 남대문중학교,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 숭실대학교이며 가족사항은 부모님과 2남 1녀 남매 중에 장남이며 아내와 슬하에 2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활동 경력

박주호는 현역 축구선수로 주로 뛰는 포지션은 레프트백, 수비형, 중앙 미드필더이며 2008년에 일본리그 미토 홀리호크 팀으로 입단하여 프로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가시마 앤틀러스로 이적하였으며 2011년 스위스리그 최강팀인 FC바젤에 입단하였고,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을 상대로 맹활약하며 인지도를 높였고, FC바젤의 2년 연속 리그 우승을 이끄는 등 스위스에서 큰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후 2013년에 독일 분데스리가 마인츠로 이적했으며 2015년에는 독일 도르트문트로 이적하여 3시즌을 보낸 후 현재 울산 현대에 수비수로 활약중입니다.

아내 안나 건후 나은 셋째

박주호는 지난 2010년 아내 안나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주호 아내 안나는 1991년생으로 올해 30세이며 스위스 출신으로 박주호가 지난 2011년 스위스 클럽 FC바젤에 소속 되었을 당시에 구단의 아르바이트 직원이었다고 합니다. 우연히 박주호의 가족을 안내해 준 것이 계기가 되어 인연을 맺어 결혼에 골인 하였다고 하는데요. 안나의 직업은 통역사로 한국어, 스페인어, 영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등 6개 국어에 능통하다고 합니다.

박주호와 안나 두 사람은 슬하에 첫째 딸 박나은 양과 둘째 아들 박건후, 셋째 아들 박진우 군을 두고 있습니다.

첫째 딸 나은 양은 2015년 생으로 올해 6살이 되었으며 스위스 바젤 서 태어나 한국과 스위스 복수 국적입니다. 스위스 이름은 Eden NaEun Park (이든 나은 박)이며 나은 양은 특히 4개 국어를 쓴다고 하는데요. 한국어, 독일어, 영어, 스페인어 등 4개 국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둘째 아들 건후는 2017년 8월 21일 생으로 올해 4살이며 건후 역시 한국과 스위스 복수 국적으로 스위스 이름은 Aciel GeonHoo Park (아시엘 건후 박) 입니다. 올해 1월 13일에는 셋째 아들 진우가 태어났습니다.

한편, 박주호의 집 위치는 울산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태화강 엑소디움 주상복합 아파트에 거주중이라고 합니다. 평수는 대략 50평대이며 가격은 6억원 전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