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송일국 나이 집안 아내 부인 아들 삼둥이

반응형

송일국

송일국은 1971년 10월 1일 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강남구 출생이며 키는 186cm,몸무게 76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사항은 친할아버지 송인석, 외할아버지 김두환, 외증조부 김좌진, 부모님 아버지 송정웅, 어머니 김을동, 여동생 송송이가 있으며 아내 정승연과 아들 송대한, 송인국, 송만세가 있습니다.

송일국의 종교는 천주교라고 하는데요. 어머니 김을동의 종교는 불교인데 송일국이 개인적으로 천주교를 다니는것이라고 합니다. 송일국의 학력사항은 서울압구정초등하교, 압구정중학교, 현대고등학교, 청주대학교 영화학과, 중앙대학교 영극영화학과 졸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송일국은 과거 100kg이 넘는 체중과 좋지 않은 시력으로 4급 보충역 판정을 받아 방위 복무가 확정되어 육군 제 52사단의 무기관리병으로 복무했다고 합니다. 1996년에는 미국에 어학연수를 떠났지만 IMF로 인해 이듬해 귀국했습니다.

송일국은 서울 현대고등학교 시절, 미대 진학을 꿈 꾸었을 정도로 예술에 관심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미대 진학을 위해 4수를 하기도 했으나 대학 입시에서 연달아 낙방을 했다고 합니다. 대학 입시 낙방 후 송일국은 연기자인 어머니로부터 무대 미술을 공부해 보라는 권유를 받게 되었고, 생각을 바꿔 청주대 연극영화학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에는 중앙대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과에 입학하였고, 2009년에 졸업했습니다.

송일국 집안 어린시절

송일국의 외증조부는 김좌진 장군이며 외조부가 김두한입니다. 어머니 김을동은 연기자 출신으로 국회의원이며 송일국의 아버지 송정웅은 한때 대우전자서비스 사장으로 일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송일국 여동생 송송이는 한때 금잔화와 옥이 이모 등에 출연했던 연기자라고 합니다.

송일국은 보시다시피 대단한 집안에서 태어나 자라게 되었고, 어머니 김을동 또한 오랫동안 연기자 생활을 해왔기 때문에 이에 대해 부담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송일국은 어머니가 영원한 자랑이지만 그 그늘에서 벗어나고 싶었고, 어릴 때부터 항상 김두한의 손자라고 불리며 밖에 나가서 잘못하면 안된다는 말을 듣고 자랐다고 합니다.

어머님께 항상 겸손하라는 말을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고, 이 때문인지 성격이 많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어릴 때는 꽤 장난꾸러기였는데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내성적인 성격이 되었고, 지금도 밖에 나가서 먼저 말을 거는 일이 거의 없을 정도라고 하네요.

데뷔 및 활동

송일국은 미국에서 어학연수 중이던 1997년 외환 위기로 귀국하게 되었고, 어머니 김을동을 위해 KBS 용의 눈물 촬영장까지 운전을 해주다가 촬영장에서 우연히 만난 유동근으로부터 “내가 네 조건이면 배우를 하겠다”라는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송일국은 사실 배우를 할 생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 말 한마디가 가슴에 와 닿아 연기를 하겠다고 결심하게 되었고, 어머니 몰래 가명을 써서 공채 탤런트 시험에 합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송일국은 1998년 MBC 탤런트 공채 27기로 데뷔하였고, 잠시 예명인 장준하로 활동하다가 KBS 드라마 거침 없는 사랑 때부터 본명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데뷔 후 2003년 장희빈에서 김춘택 역을 시작으로 한동안 조연급에서 활동하였는데요.

이후 2004년 KBS2 드라마 '애정의 조건'에 출연하며 굉장한 인기를 끌게 되었고,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송일국은 이 작품을 통해 한가인과 함께 그 해 연기대상의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애정의 조건에서 같이 출연했던 채시라의 추천을 받아 KBS2 사극 해신에서 주조연급인 염장 역을 맡아 주목받는 배우가 되었고, 이를 시작으로 2006년에는 MBC 대하사극 주몽에서 주인공 주몽 역할을 맡아 최고의 스타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송일국의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거침없는 사랑, 장희빈, 애드버킷, 해바라기, 왕초, 햇빛속으로, 이브의 모든것, 보디가드, 해신, 강력반, 발효가족, 장영실, 바람꽃, 로비스트, 바람의 나라, 신이라 불리는 사나이 등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으로는 레드아이, 플라이하이, 타투, 작업의 정석, 현기증 등이 있습니다.

결혼 아내 정승연

송일국은 2008년 3월 아내 정승연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아내 정승연은 1976년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인데요. 송일국과는 5살 나이차이가 납니다. 직업은 판사로 서울대 법학과이며 47회 사법고시 합격으로 대단한 스펙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08년도에 사법연수원을 수료하고 임관하여 현재 인천지방법원에서 판사로 근무 중이라고 합니다.

송일국은 아내 정승연과 주몽 촬영이 한창이던 2006년에 가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 당시 송일국은 촬영일정으로 바빴고, 아내 정승연 역시 사법 고시에 2차까지 합격한 상태로 사법고시 3차 준비중이라 바빠 전화통화를 통해 서로의 안부를 묻는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아내 정승연이 사법고시에 최종 합격하게 되면서 2006년 11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교제를 시작하게 되었고, 두 사람은 약 1년간의 열애끝에 2008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송일국 부인 정승연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기도 했으나 일반인인데다가 판사라는 직업 특성상 목소리만 간간히 출연하였는데요. 그나마 삼둥이의 마지막 에피소드를 통해서 얼굴을 보였습니다.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

송일국과 아내 정승연은 슬하에 세 쌍둥이 아들 대한, 민국, 만세를 두었습니다. 송일국은 세쌍둥이와 함께 2014년 7월 6일부터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고정 출연 하였는데요. 당시 송일국은 예능 출연 경험도 얼마 없었고, 말주변이 없는 편이라 예능에 맞지 않는 이미지 때문에 일각에서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에 출연 이후 송일국과 삼둥이의 진솔한 모습과 함께 예능감을 보여주며 큰 웃음을 안겨주었고, 대한, 민국, 만세는 삼둥이로 불리며 국민적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인기와 함께 송일국은 2014년 KBS 연예대상에서는 최고 엔터테인먼트상을 수상하였고, 삼둥이는 2014년 KBS 연예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5년에는 KBS 연예대상에서는 우수상을 수상 했습니다.

이후 송일국은 스케줄 사정으로 2016년 2월 7일부로 하차한 상태이며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는 올해 초등학생 2학년이 되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