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황제성 아내 부인 박초은 나이 아들

반응형

황제성

황제성은 1982년 9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순천시 출생이며 키는 170cm 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순천매산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학사 졸업이며 가족사항은 부인 박초은과 아들 황수현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며 현재 소속사 sidus HQ 소속입니다.

황제성은 지금의 이미지와는 달리 어린 시절 잘생긴 외모로 유명해 덕암동의 스타였다고 하는데요. 황제성의 부모님은 황제성이 초등학생이던 시절 탤런트를 시키려고 했다고 합니다. 황제성은 고등학생이 되어서 연예계를 지망했고, 2001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입학 하였습니다. 당시 동기가 이민정이 있다고 하는데요. 황제성은 수석 입학을 하였고, 수능에서 수리영역 하나 빼고 다 맞췄다고 합니다.

데뷔 및 활동

황제성은 데뷔 전 2002년에 연극배우로 먼저 데뷔했으며 이후 2007년 MBC 16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습니다. 군 시절 선임들을 많이 웃겼던 것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개그맨으로 전향 하였다고 하는데요. 당시 군대에서 만났던 개그맨 류근지에게 코미디언 공채 시험을 권유받게 되어 시험을 봤는데 한 번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황제성은 졸업 이후 2007년에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여 처음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였고, 참신하고 진보적인 개그를 선보이며 MBC 코미디언 중 가장 두각을 보였습니다. 특히 2008년에는 '개그야'의 핵심 코너였던 '그렇지요'를 맡아 대박을 터뜨렸고, 신인상까지 수상하였습니다. 이후 CF도 촬영하며 승승장구 하였고, 섹션TV 리포터 및 MBC 뽀뽀뽀에도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갔습니다.

하지만 개그야, 코미디에 빠지다 등 MBC 개그 프로가 소멸되어 황제성은 2015년에 tvN '코미디 빅리그'로 옮겨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콩트내에서 분장과 액션, 유행어를 많이 만들어 내며 '코빅'의 히로인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고, 특히 2017년에는 '리얼극장 선택' 코너로 코빅 사상 최초의 올쿼터 우승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습니다.

황제성 아내 박초은 아들

황제성은 2015년 아내 박초은과 결혼식을 올렸으며 슬하에 아들 하나를 두고 있습니다. 황제성 아내 박초은은 85년생으로 남편 황제성과 3살 차이가 나며 박초은 역시 MBC 공채 16기 개그맨 출신이라고 합니다. 남편 황제성과 동기이며 '개그야'의 '그렇지요' 코너에 함께 출연했었습니다.

박초은은 2012년부터 배우로 전향하였으며  '모두 다 김치', '이브의 사랑', '사랑했나봐', '야왕',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가면', '우리 갑순이' 등 몇 편의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2007년부터 열애를 시작한 황제성과 부인 박초은은 무려 열애 9년만에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데요. 당시 아내 박초은은 개그맨이었지만 외모가 상당히 예뻐 주변을 놀라게 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 이후 2018년 아들을 출산했으며 현재 2살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