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영표 나이 아내 부인 자녀 딸 종교 재산
    이슈 2020. 10. 17. 21:45
    반응형

    이영표

    이영표는 1977년 4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홍천군 내면 창촌리 출생이며 키 176cm, 몸무게 66kg, 혈액형 O형, 종교는 개신교이라고 합니다. 가족사항은 아내 장보윤 씨와 딸 이하엘 양, 이나엘 양이 있습니다. 학력사항은 안양초등학교, 안양중학교, 안양공업고등학교, 건국대학교를 졸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 경력

    이영표는 KBS 소속으로 1999년 안양 LG 치타스 입단하였으며 1999년 6월 12일 코리아컵에서 멕시코와의 경기로 A매치 데뷔전을 치뤘고, 2000년 드래프트 1순위로 안양 LG 치타스에 입단하여 프로로 데뷔하였습니다. 같은해 K리그 우승과 2001년 K리그 준우승, 2002년 아시안 클럽 챔피언십 준우승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2002년에는 FIFA 월드컵에서 박지성, 안정환 등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이자 2002년 레전드 선수로 맹활약 했으며 한일 월드컵 당시 큰 공헌을 하여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았던 히딩크를 따라 2003년 1월 네덜란드 에레디비시로 진출하여 PSV 에인트호번에 6개월 임대된 후 완전히 이적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초반부터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영표는 실력과 함께 특유의 성실함까지 더해져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유럽에서도 인정받는 풀백으로 성장하며 특히 2004-2005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박지성과 함께 대한민국 최초로 4강에 진출해 큰 공헌을 했습니다. 

    이후 유럽 빅리그에서 러브콜이 이어졌고, 결국 2005년 8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훗스퍼로 이적하며 두 시즌 동안 팀 내 붙박이 주전으로 활약하였으며 2006년에는 측면 수비수의 영입을 노리던 이탈리아의 명문 AS 로마의 제의를 받아 합의가 끝난 상황이었으나 막판에 개인적인 이유로 이탈리아행을 거부하면서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이영표를 영입했던 마틴 욜 감독이 떠나고 새로 부임한 감독이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하면서 이영표는 점차 기회를 잡지 못하고 전력 외 선수로 분류되며 힘든 시기를 보내기도 했는데요. 시즌이 끝나면서 결국 2008년 8월에 독일 분데스리가의 부루시아 도르트문트로의 이적이 확정되면서 새 팀에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였습니다.

    2010년 6월에는 FIFA 월드컵에 국가대표로 출전하여 4경기 모두 뛰었으며 2011년 1월에는 개회된 아시안컵에 출전하여 6경기 모두 뛰며 대한민국 최고의 풀백으로써의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영표 은퇴 재산

    이영표는 2009년 7월 사우디아라비아 프리미어스리그의 알힐랄로 이적하여 2011년 선수경력을 마감했습니다. 이후 친정팀 FC 서울이 복귀를 요청했으나 은퇴 후 스포츠 비즈니스와 행정쪽으로 진로를 고심한 끝에 거절하였고, 2011년부터 메이저 리그 사커의 밴쿠버 화이트캡스 FC에서 뛰었으며 2013년 10월 시즌 최종전에서 공식적인 은퇴식을 가졌습니다.

    이후 11월 15일 대한민국과 스위스와의 경기에서 또 한 번의 은퇴 행사를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친정팀인 FC 서울에서 은퇴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영표는 은퇴 이후 2014년 FIFA 월드컵에서 KBS의 해설위원을 담당했으며 거의 대부분의 경기결과를 적중시키며 사람들을 놀라게 했고, KBS 축구중계는 시청률 1위를 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영표는 해설가와 동시에 방송인으로도 활동했으며 그동안 출연했던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우리동네 예체능, 날아라 슛돌이, 해피투게더, 인간극장, 정글의 법칙 등이 있습니다. 한편, 이영표 재산으로 알려진 집과 선수시절의 연봉은 30억이 조금 안 되는 수준으로 현재 이영표의 재산은 100억 원으로 추정되어지고 있습니다.

    이영표 아내 딸

    이영표는 지난 2003년 6월 6일 아내 장보윤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이영표 아내 장보윤은 이영표보다 1살 연하로 건국대학교를 졸업하였고, 대학교 4학년 때 기독교 방송국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당시 프로선수였던 이영표를 취재 왔었고, 처음에는 사귀는것이 아니었는데 자연스럽게 만나다보니 좋아지게 되어 프로포즈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종교가 서로 같다보니 더 빨리 가까워졌고, 두 사람은 교회를 중심으로 3년간 연애를 하다가 2003년 6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 이후 딸 두명을 낳았으며 딸의 이름은 이하엘, 이나엘로 지었다고 합니다. 하엘이라는 말의 뜻은 하나님의 천사, 하나님이라는 뜻으로 이영표가 원래 신앙심이 깊은것으로 유명한데요. 가수 션 역시 딸의 이름을 하엘로 지었으며 이영표 딸의 이름이 이뻐서 막내딸 이름을 하엘로 지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