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태미 나이 프로필 본명 키 과거 태권도

반응형

태미

태미의 본명은 김경숙이며 1990년 4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남양주시 출생이며 키 166cm, 몸무게 51kg, MBTI ISFP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학력은 한국체육대학교 태권도학과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소속사는 K-TIGERS입니다.

 

과거

전 태권도 국가대표이자 걸그룹 출신 태미는 어린 시절 경찰을 꿈꿨다고 합니다. 그런데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태권도를 시작하면서 태권도 선수 꿈을 가지게 되었고,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남자들이 괴롭힌 적이없었다고 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다가온 적도 없다고 하네요.

이후 꾸준히 태권도를 배운 태미는 학창 시절 2006년 전국 태권도 품새대회 1위를 하기도 했으며 2007년에는 '제2회 세계 태권도 품새 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로 선발되어 1위를 차지해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태미는 2007년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 출연해 얼짱 태권소녀로 주목을 받기도 했으며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한국체대 태권도 학과에 입학하여 태권도 선수로 활동하였습니다.

 

태미는 2009년 걸그룹 '베이비복스'의 소속사에 발탁되면서 후속팀 베이비복스 3기로 데뷔하기 위해 가수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당시 색다른 일에 도전하고 싶었던 태미는 아이돌 연습생으로 생활을 했지만 자신과는 맞지 않음을 느끼게 되었고, 이후 영화 '더 킥'에 주연으로 뽑히게 되면서 결국 연기에 도전하고 싶어서 아이돌을 포기하고 배우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태미의 본명은 김경숙으로 예명 태미를 사용중인데요. 예명 '태미'의 뜻은 태권도의 태, 아름다울 미를 줄인 말로 '태권도의 아름다움'이라는 뜻을 가졌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태미는 2011년 영화 '더 킥'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 시기에 태미는 청와대에서 태권도 공연을 하고 난 뒤, 경호원 중 높은 사람에게 청와대 경호원 제안을 받기도 했지만 행복을 위해 연기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태미는 이후 드라마 힐러, 엽기적인 그녀, 새벽 세시 2 등과 영화 여자 전쟁 봉천동 혈투, 중2라도 괜찮아 등에 출연했으며 2017년을 끝으로 연기활동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태미는 연기 활동 외에 2011년에 예능 '정글의 법칙' 출연하였고, 2013년에는 45도 뒤후려차기 시구를 뽐내며 해외에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태미는 2018년 세계태권도품새대회에 국가대표팀 트레이너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현재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에 위치한 태권도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태미는 태권도 4단이라고 하며 태권도뿐만 아니라 무술 아르니스, 주짓수, 복싱, 권투, 야마카시라고 불리는 파쿠르 등 여러 종목을 배웠다고 합니다.

태미는 2019년 9월에 나태주를 비롯하여 11명으로 구성된 혼성그룹 '케이타이거즈 제로'로 재데뷔하여 가수 활동을 하기도 했는데요. 케이타이거즈 제로는 총 3장의 앨범을 내기도 했지만, 2020년에 발매한 마지막 앨범을 끝으로 활동을 하고 있지 않으며 멤버들이 탈퇴하여 인원 변동이 있었고, 사실상 해체 상태라고 합니다. 태미는 나태주와 10대 때부터 함께 해온 친구 사이라고 하네요.

 

태미는 다수의 뮤직비디오 출연과 런닝맨, 출발드림팀, 내일은 시구왕, 신동의 킥 서비스, 보이스트롯, 병아리 하이킥, 딩동댕 유치원 등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FC 탑걸의 새로운 골키퍼로 합류하였습니다.

태미는 무술 실력과 가창력까지 겸비하고 있으며 태권도 선수다운 운동신경을 뽐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태미는 특별한 스케줄이 없을 때면 아침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태미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