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임라라 손민수 나이 학력 프로필 고향 엔조이커플 수입

반응형

임라라

임라라의 본명은 임지현이며 1989년 5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67cm, 몸무게 51kg입니다. 가족은 어머니 신광복, 남편 손민수가 있으며 학력은 서울남정초등학교, 성심여자중학교, 성심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체육과학 언론정보학 학사입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MBTI ENFJ입니다.

 

임라라 과거 데뷔 활동

임라라는 체육과학과 언론정보학을 전공했으며 대학생 때 등록금은 물론, 생활비도 부족해 아르바이트를 하며 버텼다고 합니다.

사실 아버지가 사업을 하다가 IMF때 가세가 기울었고, 임라라는 어렸을 때부터 고민이었던 가난을 끊어내야겠다는 생각에 연예인의 꿈을 갖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처음 코미디언이 되겠다고 했을 때 임용고시를 보길 원하셨던 부모님이 절대 안 된다고 반대했고, 꿈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임라라는 장학금도 받아야 해서 잠도 안 자고 공부했고, 수영장과 헬스장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였는데요. 그러다 학교에서 교내 MC를 맡게 되었는데 학교 행사에 오게 된 개그맨 정범균이 임라라의 진행을 보고 웃기다면서 개그우먼 시험을 권유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임라라는 이후에도 아르바이트를 이어나갔고, 한 두 시간 자고 일하다가 수영장에서 과로로 쓰러져 죽을 뻔했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터닝포인트가 되어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야겠다고 생각했고, 임라라는 도전이라도 해보고 그만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개그맨 시험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임라라는 2015년 SBS 15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웃찾사'에 출연하게 되지만 웃찾사에 위기가 찾아왔고, 2년 동안 월급이 40만원이었던 임라라는 돈을 쓰지 않는 것이 몸에 배었을 정도로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남자친구인 손민수 역시 무명 개그맨이라 연애를 하는데 돈이 없었고, 돈 때문에 헤어질 수도 있다는 생각에 마지막으로 선택한 것이 유튜브였다고 합니다. 

임라라는 엔조이커플, 임라라랜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제는 1위 커플 유튜버로서 큰 수익을 벌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잘되지 않았지만 8개월 이후부터 반응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임라라는 이후 손민수와 함께 꾸준히 유튜브를 운영하였고, 이후 콘텐츠 누적 조회 수가 7억이 넘을 정도로 유명 유튜버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손민수 과거 데뷔 활동

손민수는 1990년 2월 25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포항시 출생이며 키 181cm, 몸무게 67kg입니다. 가족은 어머니, 형, 아내(부인) 임지현이 있으며 학력은 포항영신고등학교, 동아대학교 생명자원과학대학 (생명공학 / 중퇴)입니다. MBTI INFP입니다.

손민수는 어릴 때부터 꿈이 코미디언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살면서 나보다 더 재밌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다 보니 항상 마음 속에 꿈으로만 간직하면서 살다가 진로도 다른 쪽으로 가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군대에서 자기 계발서를 많이 읽다 보니 다시 하고 싶은 걸 해보자 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개그맨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손민수는 이후 2014년 tvN '코미디빅리그'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무대에 설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어 무명 개그맨의 생활을 보냈고, 신인 시절에 커피 한 잔 사 먹기 힘들 정도로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이후 임라라와 함께 유튜브 엔조이커플 채널을 운영하여 인기를 끌었으며 가장 큰 공을 세운 방귀몰카 아이디어의 주인공이 바로 손민수라고 합니다.

손민수는 현재 엔조이커플, 손민수하다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많은 연구와 노력으로 이뤄낸 깊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부캐 '야무진', '손다니엘', '변성기훈' 등을 완벽히 소화해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엔조이커플 유튜브 수입에 대해서는 유튜브를 시작한 초창기 8개월간은 8만원도 되지 않았지만 손민수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방귀몰카가 대박이 나면서 인기가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고, 한 달 만에 구독사 1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2021년 4월 기준 현재 수익은 한 달에 외제 차 한 대 정도라고 밝혔으며 과거 수입이 비해 100배 정도 올라갔다고 하는데요. 조회수가 적을 때는 국산 중고차로 내려간다고 하며 나가는 비용도 많다고 합니다. 수입은 회사 대표인 임라라가 모두 관리중이며 손민수는 월급을 받아쓰고 있다고 하네요.

유튜브 채널 예상수입 조회 사이트에 따르면 엔조이커플 유튜브 월수익은 6400여만원이라고 알려졌으며 제휴수익은 동영상 1개당 3200만원정도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임라라 손민수 결혼 자녀

임라라 손민수 두 사람은 2023년 5월 21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코미디 극단에서 만나 연습을 하며 개그맨의 꿈을 키워왔고, 서로 속 깊은 얘기도 전부 털어놓을 정도로 친한 친구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손민수가 먼저 코미디빅리그 개그맨으로 합격하여 극단을 떠나게 되면서 임라라에게 기습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임라라는 이를 받아주지 않았는데요. 그러다 1년 뒤, 임라라가 웃찾사에 들어가면서 손민수의 고백을 받아주었고, 이후 두 사람은 정식으로 연인 사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데뷔 2년 차인 신인이었던 두 사람은 기약 없는 무명 시절을 견뎌야 했는데요. 당시 월 40만 원을 겨우 벌던 임라라가 데이트 비용을 전부 부담해야 했고, 죄책감에 자존감이 낮아진 손민수는 공황장애에 걸릴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후 웃찾사도 폐지되고, 무명 기간도 길어져 두 사람은 당시 한창 유행이던 커플 콘텐츠를 하기로 마음 먹었고, 그렇게 커플 유튜브 '엔조이 커플'을 만들어 결국 상당한 성공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손민수의 임라라에 대한 사랑은 각별한데요. 꿀이 뚝뚝 떨어지는 눈빛과 다정한 말투와 스윗한 행동으로 사랑꾼의 대표주자로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이후 동거 시작을 알리더니 마침내 2022년 12월 31일 영상에서 임라라에게 정식으로 프로포즈를 하였고, 9년 장기연애에 마침표를 찍으며 2023년 5월 21일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 임식 소식, 계획은 아직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