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도훈 배우 프로필 나이 학력 드라마

반응형

김도훈

김도훈은 1998년 9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용인시 출생이며 키 182cm, 혈액형 B형, MBTI ENFJ입니다. 학력은 용인동막초등학교, 용인백현중학교,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재학)이며 소속사는 샘컴퍼니입니다.

과거

김도훈은 처음부터 배우가 되고 싶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중학교 3학년 때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던 중 평소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해 고등학교에 가서 연극을 배우고 연기를 하는 배우가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김도훈의 부모님은 과학고를 가기를 바랬지만 그저 영화보는걸 좋아하는 아들이 연기를 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해 처음에는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김도훈이 계원예고를 합격하게 되면서 부모님은 연기하는 것을 인정해주셨다고 합니다.

김도훈은 계원예고 시험을 볼 때 연기를 하지 않고 시와 동화, 소설 구절 등을 읽는 것으로 시험을 봤다고 하는데요. 만약에 당시 연기를 했다면 예고에 떨어졌을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김도훈은 배우로 데뷔하기 전 학창 시절에는 정의로운 사람까지는 아니였지만 불의를 보면 굳이 나서는 사람이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긍정적인 성격을 가진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김도훈은 2016년 영화 '미행'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김도훈은 웹드라마에서 주연, 조연으로 활동하가다 2019년 드라마 '절대 그이'를 통해 첫 지상파 드라마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김도훈은 2021년 OCN 드라마 '다크홀'에서 악행을 일삼다가 변종 인간이 되어 버린 이진석 역을 맡아 선한 역할과 악역 모두 열연을 펼쳐 대중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또한 2021년 4부작 드라마 '목표가 생겼다'에서 치매 할머니를 모시며 치킨배달로 생계를 꾸려가는 조윤호 역으로 첫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후 2022년에는 드라마 '오늘의 웹툰'에서 김세정이 발굴한 사연많은 괴짜작가 신대륙 역을 맡아 연기했으며 드라마 어워즈 신인상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어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에서 LAW카페 알바생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쳐 존재감은 뽐냈습니다.

김도훈은 최근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에서 비상한 머리와 반듯한 품행을 가진 학급 반장 이강훈 역을 맡아 빠른 스피드와 힘을 가진 초능력자 캐릭터를 잘 소화해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도훈은 선배 배우들에게 대한민국 연기 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유망주라고 불리고 있으며 '괴물 신예'라는 수식어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김도훈은 '괴물 신예'라는 수식어에 대해 조금 과분한 것 같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