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보영 나이 키 프로필 가족 과거 학력

반응형

박보영

박보영은 1990년 2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증평리 출생이며 키 158cm, 몸무게 42kg, 혈액형 O형, 발사이즈 215mm, MBTI ISFP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박완수, 어머니와 언니, 여동생, 형부, 조카 2명이 있습니다. 학력은 증평초등학교, 증평여자중학교,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소속사는 BH엔터테인먼트입니다.

과거 집안 가족

박보영 집안은 군인 집안으로 박보영은 어린 시절 직업 군인인 아버지 밑에서 엄격하게 자랐다고 하는데요. 아버지의 영향으로 시간관념이 철저하게 잡혔다고 합니다.

박보영 아버지 박완수는 2015년에 34년간 군 복무를 마친 뒤 전역하였고, 특전사의 13공수여단 흑표부대에서 주임원사로 활동했습니다. 현재 박보영의 부모님은 농사를 짓고 있다고 합니다.

박보영은 시골에서 나고 자라 순박한 유년 시절 보냈다고 하며 학창 시절에는 지극히 눈에 띄지 않는 평범한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박보영은 예절 부로 활동했던 초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중학교 재학 중 단편영화에 인형으로 분장할 수 있는 키 작은 학생을 찾던 교내 영상동아리 눈에 띄게 되었는데요.

중학교 1학년이었던 박보영은 처음에 인형 분장 제안을 거절했지만 선생님의 권유로 인형 분장을 하게 되었고, 이때 처음으로 연기를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보영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시작해 연기에 재미를 느끼기 시작하였고,  2005년에는 단편영화 '이퀄'이라는 작품을 촬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단편영화 '이퀄'을 본 연예계 관계자로부터 캐스팅을 받게 되면서 박보영은 기획사에 들어가게 되었고, 주말에 연기 수업을 받으며 16살이었던 2006년에 드라마 '비밀의 교정'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박보영은 2006년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2007년에는 드라마 '마녀유희', '왕과 나'에 출연해 조금씩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당시 연예인으로는 이례적으로 수시가 아닌 정시모집으로 4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2008년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에 입학하였습니다.

특히 2008년에는 영화 '과속스캔들'에 출연하여 배우 차태현과의 자연스러운 연기호흡으로 관객수 800만이라는 흥행으로 각종 영화제를 통해 신인상 8개를 수상하였는데요. 박보영은 단번에 주목 받는 배우로 이름을 알리며 영화계 블루칩으로 떠올랐습니다.

이후 2012년 영화 '늑대소년'에 출연하여 관객수 700만을 돌파하여 한국 멜로 영화 역대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해 박보영은 국민여동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15년에는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1인 2역을 통한 음탕한 귀신역할로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17년에는 JTBC 드라마 '힘센 여자 도봉순'에서 러블리하면서 듬직한 이미지를 보여주며 평소 귀여운 이미지에 반전 매력을 선보였으며 이후 드라마 '어비스',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영화 '너의 결혼식'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최근에는 2018년 영화 '너의 결혼식' 이후 5년 만에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에서 명화 역할로 출연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박보영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 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박보영은 과거 결혼에 대해 "결혼을 하게 된다면 나이를 더 먹고 늦게 할 것 같다."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상형에 대해서는 자신보다 성숙하고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이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