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희선 나이 결혼 남편 박주영 자녀 딸 프로필

반응형

김희선

김희선은 1977년 6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천호동 출생이며 키 166cm, 혈액형 O형, MBTI ENTP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편 박주영, 딸 박연아가 있으며 학력은 서울숭인초등학교, 종암여자중학교, 혜성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 학사입니다. 종교는 무종교이며 소속사는 힌지엔터테인먼트입니다.

과거

김희선은 늦둥이로 태어나 엄격한 교육을 받으며 성장하였는데요. 태어날 때부터 예쁜 미모를 가졌던 김희선은 어릴 적 연예인이 되고 싶었지만 아버지는 이를 반대하였다고 합니다.

반면 어머니의 적극적인 지지로 아버지를 설득해 김희선은 연기학원에 다니게 되는데요. 이후 학원에서 '고운 얼굴 선발대회'에 나가볼 것을 추천받게 되었고, 1992년 혜성여자고등학교 재학 당시 '고운 얼굴 선발대회'에 출전하게 되면서 이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김희선은 잡지 모델로 활동하기 시작하게 되었고, 이후 캐스팅 문의가 쏟아지며 1993년 롯데삼강 '꽃게랑' CF를 찍게 되면서 16살이라는 어린나이에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김희선은 1993년 CF '꽃게랑'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SBS '생방송 TV 가요20'에 최연소 나이로 MC를 맡기도 했으며 같은해 드라마 '공룡선생'에 출연하여 연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김희선은 1995년 드라마 '바람의 아들'을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이후 드라마 '머나먼 나라', '프로포즈', '미스터Q', '토마토', '해바라기' 등에 출연해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김희선은 1997년부터 1999년까지 3년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무려 8편의 드라마를 찍으며 '김희선 신드롬'을 일으켰고, 특히 드라마 '미스터 Q'를 통해 20대 초반 나이로 연기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김희선은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미인 배우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성형외과 의사가 뽑은 가장 완벽한 미인, 컴퓨터 미인, 연예인들의 연예인 등의 수식어를 가지며 리즈 시절을 보냈습니다. 특히 디자이너 앙드레김의 뮤즈였으며 앙드레김은 "김희선은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최고의 미녀"라고 극찬하며 김희선의 대표적인 수식어가 되었습니다.

김희선은 이후 영화쪽으로 진출하였으나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였고, 2003년 드라마 '요조숙녀'를 통해 드라마로 다시 복귀하였는데요. 이후 아시아권에서 많은 인기를 얻으며 중국으로 진출해 중국 드라마, 중국 영화 '신화' 등에 출연해 활동 영역을 넓혔습니다.

김희선은 2000년대 후반 결혼 및 출산과 함께 오랜 시간 공백기를 가졌으며 이후 드라마 '참 좋은 시절', '품위 있는 그녀', '앨리스', '블랙의 신부', '내일' 등에 출연해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달짝지근해'가 개봉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결혼 남편 박주영 자녀

김희선은 남편 박주영과 2007년 10월 19일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편 박주영은 1974년생으로 김희선과는 3살 나이 차이가 나며 한양대학교 법학과 출신으로 티아라에스테틱 대표이사, 청담테크노빌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남편 박주영의 아버지는 락산 그룹 박성광 회장이며 형 박도영은 락산하우징 대표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락산그룹은 건설, 유통, 금융 등 다양한 계열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건축과 연예기획사는 연간 100억 원 대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재력가 집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편 박주영은 강남 압구정동에서 미용관련 에스테틱 전문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화장품 무역을 하면서 한국 관광상품 개발 해왔다고 합니다.

김희선과 남편 박주영은 2006년 지인의 소개로 처음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 모두 술을 즐기는 스타일이여서 첫 만남부터 술을 마시게 되었고, 첫만남 자리에서 서로에게 호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당시 남편 박주영이 김희선에게 먼저 뽀뽀하게 되면서 김희선은 속으로 이 사람과 사귀는 것이라 생각했으나 다음날 존댓말을 쓰고 모르는 척을 하는 모습에 화가 났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해장을 하자고 또 다시 만나게 되었고, 또 다시 키스를 하며 화끈한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김희선은 남편과 만난지 3일만에 남편 부모님 결혼기념일에 참석하며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1년간의 열애 끝에 2007년 10월 결혼에 골인했으며 결혼 후 2년 뒤, 2009년 1월 20일에 딸 박연아를 낳아 슬하 딸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