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준기 나이 학력 프로필 고향 결혼

반응형

이준기

이준기는 1982년 4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출생이며 키 178cm, 몸무게 63kg, 혈액형 B형, MBTI INFP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여동생이 있으며 학력은 창원용호초등학교, 반송중학교, 창원경일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중퇴),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연기예술 전문학사입니다. 군대 정보는 국군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병장 만기 전역이며 종교는 가톨릭입니다. 소속사는 나무엑터스입니다.

과거

이준기는 부산에서 태어났으며 이후 초등학교 입학 전에 창원으로 이사를 하여 창원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건강하게 자랐으면 하는 부모님의 뜻에 따라 이준기는 어린 시절 태권도를 배우게 되었으며 운동신경이 좋아 고등학생 때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태권도 선수로도 활동하였다고 합니다.

이준기는 이후 태권도장 관장이 될 것이라 생각했지만, 자신보다 잘하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태권도 관장의 꿈을 포기하게 되었고, 이때 사춘기를 겪게 되면서 방황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춘기로 방황하는 아들의 모습에 화가 난 아버지는 이준기를 데리고 택견 도장으로 갔고, 이준기는 유도 선수 출신의 아버지와 함께 1년 동안 택견 운동을 하면서 사춘기에서 벗어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준기는 이후 고등학교 2학년 때 친구와 함께 연극 '햄릿'을 보고 배우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때까지는 배우가 되고 싶다기보다 배우라는 직업을 공부해 보고 싶었고, 운동 신경도 좋고 활발한 성격에 남들 앞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해 가수가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또한 어린 시절부터 컴퓨터를 끼고 살아 프로그래머의 꿈을 가졌지만 고등학교 3학년이 되니 컴퓨터공학과에 가기에는 성적이 너무 좋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학교 선생님이 평소 끼가 있던 이준기에게 연극반 활동을 권하였고, 이준기는 무대에서 연기를 맛본 뒤, 본격적으로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준기는 배우가 되기 위해 연기학원을 다니게 되었지만, 유흥비로 학원비를 탕진하면서, 연극영화과에 들어가려고 했던 꿈이 결국 무너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무작정 서울로 올라와 옥탑방에 살면서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며 다시 연기 공부에 매진하였고, 오디션을 보러 다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오디션 박람회에 갔다가 기획사 관계자의 명함을 받게 되었고, 이후 이준기는 광고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이준기는 2001년 의류 브랜드 'So Basic' 광고 모델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가수 이수영의 '그레이스' 뮤직비디오 출연에 이어 이효리와 함께 애니콜, 지오다노 광고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이준기는 2003년 시트콤 '논스톱 4'에 단역으로 출연한 뒤, 2004년 일본 영화 '호텔 비너스'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2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영화 '왕의 남자'에 공길 역할로 캐스팅되어 신인 배우였던 이준기는 단 번에 천만 배우로 등극하였고, 당시 꽃미남, 예쁜 남자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이준기는 이후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까지 히트를 치며  전국에 석류 열풍을 불러와 전성기를 보냈고, 이 음료는 최단기간 매출 100억을 돌파하였는데 당시 광고 노래가 엄청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준기는 이후 영화 '화려한 휴가',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 '일지매' 등에 출연했으며 군 제대 후 드라마 '아랑 사또전'을 통해 복귀하여 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무법 변호사',  '달의 연인 - 보보경심려', '악의 꽃', '어게인 마이 라이프' 등 다양한 작품에 꾸준히 출연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아라문의 검'에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이준기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준기는 결혼 시기에 대해 평생 못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는데요. 또한 사고 치지 않고 올바르게 살아도 어떤 일이 생겨 갑자기 이 직업을 잃을 수도 있고, 별 다른 이유 없이 잊혀질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절박하게 연기를 하고 자리를 지켜야 나중에 결혼한 뒤 가족이 생겼을 때, 가족들이 힘들어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했습니다.

이준기는 이상형에 대해 매번 자주 바뀌는 편이라고 했는데요. 첫인상이 좋은 사람이 좋고, 이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그 사람 자체이고 대화할 때 서로 채워질 수 있는 부분이 있나 하는 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이상형이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며 인연을 기다리겠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