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전진 나이 아내(부인) 류이서 자녀 아버지 과거 프로필

반응형

전진

전진의 본명은 박충재이며 1980년 8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 출생이며 키 183cm, 몸무게 75kg, 혈액형 B형, MBTI ENFP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찰리 박, 어머니 박화숙과 여동생 박새롬 그리고 아내(부인) 류이서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성일초등학교, 동북중학교, 오금고등학교, 경기대학교 다중매체학 학사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 정보는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입니다. 소속사는 신화컴퍼니, 라이브웍스컴퍼니 입니다.

 

 

 

 

과거 집안 가족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전진은 태어나자 바로 부모님이 이혼을 하여 어린시절 생모에 대한 기억이 없다고 하는데요. 대신 어린시절 할머니의 손에서 자라 할머니와는 매우 각별한 사이였다고 하며 할머니가 돌아가신 뒤에도 할머니와의 추억을 이야기할 때면 북받쳐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전진은 유복하지 못한 환경에서 자랐지만 아버지(아빠) 찰리 박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일찍이 춤을 접할 수 있었고, 당시 춤은 유일한 삶의 돌파구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시절에는 댄스팀에 들어가 활동하며 송파 일대에서 이름을 날렸다고 하며 아버지에게 강동구 춤짱이 되었다고 자랑하니 아버지 찰리박은 아들 전진의 춤 실력을 더 향상시키기 위해 콜라텍에 보내주었다고 합니다.

전진의 아버지 찰리박은 이혼 후 전진이 다섯 살이 될때까지 혼자 키웠다고 하며 이후 재혼을했다고 하는데요. 아버지 찰리박은 아들에게 잘해 주려 노력했지만 어느 순간 엄마 손을 잡고 지나가는 아이들을 부러워하며 쳐다보고 엄마의 빈자리를 느끼는 전진을 보고 엄마가 필요한 것 같아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그것이 너에게 큰 상처를 준 것 같았다"라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으며 두번의 결혼으로 마음의 상처를 준 아들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아버지 찰리박은 재혼하여 딸을 낳았으며 전진은 두번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여동생과 각별한 관계를 유지할 정도로 절친하다고 합니다.

전진은 이후 고등학교 선배였던 강타와 아는 선배였던 문희준이 SM엔터테인먼트에 전진을 추천해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합격하게 되면서 이후 신화 연습생으로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전진은 "내 꿈은 가수가 아니라 TV에 얼굴을 비추는 것이었다."라고 말하며 "그러면 친어머니가 날 찾아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있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전진은 24살 때에 생모를 만나기도 했지만 이미 새 가정을 꾸려 새 남편과 아들도 낳은 상태였으며 생모는 자신처럼 아들이 힘들어 할까 봐 첫 만남 이후 연락을 끊었다고 합니다. 이후 '동상이몽2' 출연 당시 세번째 어머니를 통해 다시 생모와의 만남이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한편, 전진의 아버지 찰리박은 현재 뇌졸증 후유증 등으로 투병 중이라고 하며 사업 실패 후 2016년 세번째 부인과도 이혼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이후 학원과 집 등의 재산을 처분하고 연습실로 사용하던 반지하에서 홀로 지내고 있다고 하며 지역복지센터에서 가져다준 음식으로 식사를 하는 등 어려운 삶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아들 전진과는 연락을 끊고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 활동

전진은 1998년 6인조 보이그룹 신화 정규 1집 '해결사'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전진은 2000년대 초 '출발 드림팀'에 출연하여 큰 활약을 하며 주목을 받았고, 멤버들 중 가장 먼저 단독 CF를 찍기도 했습니다.

이후 솔로음반을 발매하며 솔로가수로도 활동하였으며 시트콤 '논스톱4', 드라마 '구미호 외전' 등에 출연해 배우 커리어를 쌓기도 했습니다. 또한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약했으며 제대 이후에는 신화 단체 활동과 솔로 음반을 통해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류이서 자녀

전진은 2020년 9월 27일에 아내(부인) 류이서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전진의 아내(부인) 류이서는 1983년생으로 전진과는 3살 나이 차이가 나며 직업은 항공사 승무원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사에서도 일반 승무원보다 높은 관리자급이라고 하네요.

전진은 아내 류이서를 친한 후배의 모임을 통해 처음 만났다고 하며 당시 아내에게 첫눈에 반해 적극적인 애정 공세를 퍼부었다고 하는데요.

사귀기 전부터 "결혼해서 빨리 아기 낳자"고 폭탄 발언까지 했다고 하며 두 사람은 이후 결국 연인 사이로 발전해 약 3년 정도 연애 기간을 거쳐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전진은 아내의 외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이해심과 배려심에 반하였다고 하는데요. 처음 만났을 때 "이런 순수한 여자가 있구나 싶었다."라며 "하늘에서 내려준 보물이다 생각했다. 이 여자 아니면 안 된다는 확신이 있었다. 온갖 후광이 다 보였다. 이런 사람을 놓치면 평생 결혼을 못할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라고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참고로, 전진과 아내 류이서 두 사람 사이에 아직 자녀는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