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염경환 나이 아내(부인) 서현정 아들 자녀 프로필

반응형

염경환

염경환은 1970년 12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동 출생이며 키 182cm, 몸무게 96kg, 혈액형 B형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염만옥, 어머니 박옥대과 동생 염승환 그리고 아내(부인) 서현정, 아들 염은률, 염은우가 있습니다. 학력은 인천박문초등학교, 제물포중학교, 제물포고등학교, 대전산업대학교 공업디자인학 (중퇴)입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군대 정보는 공군 제30방공관제단 병장 제대 (병 453기)입니다.

데뷔 활동

염경환은 1993년 SBS 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개그맨 지상렬과 클론의 이미테이션 그룹인 클놈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염경환은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을 통해 아들 염은률이가 함께 출연해 엉뚱한 매력을 뽐내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결혼 전 부인 이혼 사유

염경환은 1998년 5월에 전직 스튜어디스 최 모씨와 결혼을 하였는데요. 하지만 2002년 4월 전부인의 요청으로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전 부인이 다단계에 빠지게 되면서 서로간에 다툼이 잦아져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재혼 아내(부인) 서현정 자녀

염경환은 이혼 후 지금의 아내(부인) 서현정과 재혼해 아들 염은률이를 낳았으며 이후 6년만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염경환의 아내 서현정은 1977년생으로 염경환과는 6살 나이 차이가 나며 직업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염경환과 아내 서현정 두 사람은 2003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다고 하는데요. 당시 염경환은 소속사와 갈등으로 혼자 야간업소 DJ로 활동할 무렵이었다고 하며 염경환은 첫눈에 전부인 서현정의 참하고 여자다운 면이 끌렸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서현정은 염경환에 대한 첫 인상이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아내 서현정은 아는 동생이 염경환을 만나보라는 말에 유부남을 소개하는 경우가 어디 있냐고 언짢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진심으로 잘하주는 염경환의 모습을 보면서 조금씩 마음을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염경환 아내 서현정 두 사람은 연애 중 아이를 가지면서 이후 양가 상견례를 하고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으며 당시 서현정의 집에서는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는 상황을 이해해주며 흔쾌히 사위로 맞아주었다고 합니다. 당시 염경환은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었기 때문에 아들을 처가에서 맡아 키워줬고, 일주일에 한번씩 염경환이 청주로 내려가 아내와 아이를 만났다고 하는데요. 염경환은 가장 어려웠던 시기 미국 이민을 준비하였고, 더 이상 방송활동이 힘들 거라 판단한 그는 아내와 함께 어머니와 동생이 있는 미국으로 떠날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동생이 일식집 매니저를 하고 있어서 일식 조리학원에 다니며 요리를 배울 생각이었지만 아들을 보며 아무리 힘들어도 다시 한번 이 땅에서 열심히 살아보기로 마음을 바꾸게 되었고, 그때부터 더 이상 연예인의 틀안에만 자신을 가두지 않고 생활인이 되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염경환은 가족을 위해서 새벽까지 야간업소에서 일하였고, 지인의 소개로 맞춤양복 영업사원으로도 뛰었들어 평상시 양복을 입고 활동해야 하는 사람들의 사무실로 찾아가 양복 주문을 받고, 치수 재는 일을 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창피하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니 별거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아이를 생각하면 못할 일이 없었다고 합니다.

염경환은 이후 소속사와의 갈등을 마무리되면서 다시 방송 일을 시작하였고, 2008년에는 방송을 통해 아들의 존재를 공개하면서 아들이 4살이 되던 해인 2008년 10월에 아내 서현정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염경환은 아들 염은률과 함께 SBS '붕어빵'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2014년 둘째 아들 염은우를 낳아 염경환은 2017년 돌연 가족과 함께 베트남 이민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2016년 이후로 부인과 아이들이 베트남으로 이민을 간 상태였다고 하며 염경환은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면서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생활하던 중 라디오 DJ를 했을 적에 같이 일하던 작가가 베트남 현지에서 어학원을 운영하는 사람하고 결혼해 사회를 보러 갔다가 베트남으로 이민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당시 염경환 남은 반평생은 다르게 살아보고 싶었다고 하며 연예인을 몇 살까지 할 수 있을까 진지하게 생각해보다가 베트남이 딱 맞을 것 같았고, 하고자 하는 사업도 적합했다고 합니다. 이후 염경환은 한 방송을 통해 베트남 정착기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염경환은 일부 현지 교민들과의 갈등으로 2020년 베트남에서의 사업을 접고 다시 귀국하였고, 고향인 인천에 거주하며 쇼호스트로 전향하였는데요. 염경환은 현재 한달에 홈쇼핑 방송만 최대 52개를 진행하며 연수입 30억원을 기록하는 등 홈쇼핑 일타이자 '연봉 30억의 남자'로 불리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염경환은 최근 SBS 예능 '동상이몽2'에 출연하여 2년 전부터 다른 사람과 동거 중에 있다고 밝혔는데요. 그 주인공은 장인어른이었으며 엄경환은 현재 장인어른과 동거중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