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정화 나이 남편 유은성 뇌암 가족사 아들 자녀 프로필

반응형

김정화

김정화는 1983년 9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출생이며 키 170cm, 몸무게 51kg, 혈액형 A형입니다. 학력은 부천신흥초등학교, 광동중학교, 광동종합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학사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언니 김효정, 남편 유은성, 아들 유화, 유별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소속사는 케네스컴퍼니 입니다.

데뷔 활동

김정화는 2000년 가수 이승환의 뮤직비디오 '그대가 그대를'을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MBC 시트콤 논스톱, 드라마 1%의 어떤 것, 태양속으로, 인생은 아름다워, 광개토대왕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김정화는 연극, 뮤지컬 무대에 서기도 했으며 연기 외에도 시상식 MC, 라디오방송 DJ,  뮤직비디오와 다수의 CF 광고 등을 통해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김정화는 결혼 후 잠시 활동이 뜸하기도 했으나 이후 드라마 스토브리그, 외출, 마인, 굿잡, 영화 조선명탐정, 팔로워, 앙상블, 귀부인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2017년에는 SBS '싱글와이프'에 고정 출연해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SBS 예능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 남편 유은성과 함께 출연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결혼 남편 유은성 자녀

김정화는 2013년 8월 24일에 남편 유은성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남편 유은성은 1977년생으로 김정화와 6살 나이 차이가 나며 직업은 무려 5개라고 알려져 놀라움을 주었는데요. 석사 학위만 3개라고 하며 현재 CCM가수이자 작곡가 겸 대학교 교수로 2000년 프로젝트 앨범 YES로 데뷔하였고, 2002년 1집 앨범 '소중한 너를 위해'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2011년부터는 기아대책 어린이개발사업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정화는 과거 NGO 단체를 통해 아프리카 선교를 떠났다가 2011년 4월 기아대책 어린이개발사업을 통해 남편 유은성과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김정화와 남편 유은성 둘 다 기아대책 홍보사였고, 김정화가 책을 써서 음악을 싣기 위해 작곡가를 소개받게 되면서 남편을 만나 음악을 하며 알아가는 단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작업이 끝날 때 쯤 김정화의 어머니가 병원에 입원하셨고, 유방암 3기에 발견되어 김정화는 4년간 병간호를 해왔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연기 활동이 뜸했었다고 합니다.

이때 남편 유은성은 자주 찾아와 김정화 어머니에게 잘했다고 하며 그 모습에 김정화는 마음이 열렸다고 하는데요. 이후 김정화 어머니는 2012년 세상을 떠났고, 남편 유은성은 어머니가 돌아가신 뒤, 힘들어하는 김정화 옆을 지키며 두 사람은 연애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귄 지 한 달 만에 남편 유은성은 프러포즈를 하였다고 하는데요. 당시 김정화는 이를 거절했지만 남편은 이후로도 2~3개월 동안을 결혼하자 했고, 결국 남편 유은성의 바른 성품과 존경심에 반해 김정화는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정화는 남편 유은성과 열애 10개월 만에 결국 2013년 8월 결혼에 골인했으며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신혼살림을 차리고 약 4년의 공백을 갖게 되었는데요. 2014년 6월 첫째 아들 유화를 출산했으며 2016년에 둘째 아들 유별 낳아 슬하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김정화는 결혼 후 바로 임신을 해 육아에 전념했다고 합니다.

김정화 유은성 부부는 결혼 초부터 집에서도 서로 존댓말을 사용한다고 하며 처음에 김정화의 제안으로 그렇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최근 SBS 예능 '동상이몽2'에 합류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남편 유은성의 뇌종양 판정 이후 부부의 심경을 담아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김정화는 고등학교 때 부모님이 이혼한 아픈 가정사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때 부모님이 이혼 후 23살에 아버지가 재혼을 하셨고, 어릴 때는 새어머니를 엄마로 받아들이지 못했지만 이후 새어머니와 둘도 없는 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