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예은 나이 프로필 키 과거 학력 집안
    이슈 2023. 3. 18. 00:20
    반응형

    신예은

    신예은은 1998년 1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속초시 출생이며 키 168.7cm, 몸무게 47kg, 혈액형 B형, MBTI INTJ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언니가 있습니다.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성균관대학교 예술대학 연기예술학 학사 (휴학)이며 종교는 개신교 입니다. 소속사는 JYP엔터테인먼트,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과거

    신예은은 예술가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신예은의 할아버지는 과거 강원도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해왔고 현재는 어린 학생들에게 연극의 경험을 접하게 해주는 단체의 대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신예은은 어린 시절부터 자연스럽게 연기를 접하면서 성장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클래식 전공을 했던 언니를 따라 음악을 배우기 시작하였고, 바이올린을 조금 배운 뒤 비올라를 4년 동안 배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학교 2학년까지만 음악을 전공하고, 중학교 3학년 때 계속 음악을 할지 고민을 하게 되면서 고민 끝에 어린 시절부터 꿈꾸었던 연기로 전향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유명해지고 멋있어지고 싶다는 생각에 연기로 전향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입시까지 마친 신예은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하게 되었으나 기초부터 차근차근 연기를 배우다 보니 환상과는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고등학교 1학년 때 '우리 읍내'라는 작품을 하게 되었고, 당시 눈물을 억지로 짜내고 만들어내는 기술적인 것보다 감정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떻게 연기를 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되면서 더욱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제대로 연기를 배워야겠다고 생각한 신예은은 학교에서 매일 밤늦게까지 연기 연습을 하고 이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진학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과대표로도 활동했던 신예은은 대학 생활 중 평소 사진 찍는 걸 좋아해 성균관대학교 발전 홍보대사 14기 모집 영상과 함께 '대학내일' 804호에 표지모델을 촬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 촬영한 '대학내일'에서 신예은의 사진을 본 JYP 관계자로부터 SNS을 통해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되었고, 이후 신예은은 JYP 오디션을 본 후 연습생으로 들어가 연습생 생활을 거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신예은은 2018년 6월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신예은은 데뷔작이던 '에이틴'에서 도하나 역을 맡았고, 당시 데뷔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10~20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헤어스타일과 패션, 성격 등을 따라한다는 '도하나 병'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시대의 아이콘으로 떠올랐으며 신예은은 높은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이후 여러 광고를 찍게 되었고, 10대의 전지현이라고 불릴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여러 광고 중 중독성이 강했던 '대성마이맥'으로 또 한 번 주목을 받게 되었고, 2019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라이징 스타 부분의 수상자로 이름을 올리면서 최고의 신인으로 등극하였습니다.

    이후 신예은은 2019년 tvN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서 윤재인 역을 맡아 출연했으며 당시 웹 드라마 '에이틴 2'에 출연 예정이었으나 드라마와 촬영이 겹친 관계로 가끔씩 출연하였습니다.

    이후 신예은은 2020년 KBS 2 드라마 '어서와', JTBC 드라마 '경우의 수', 2021년 KBS 2TV 드라마 스페셜 '딱밤 한 대가 이별에 미치는 영향', 2022년 티빙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3인칭 복수'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차근차근 스펙트럼을 넓혔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 출연하여 커리어 첫 악역인 박연진을 맡아 배역과 어울린다는 호평을 받으며 드라마의 흥행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어 신예은은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에 출연을 앞 두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한편, 신예은은 축구선수 구자철의 열성 팬으로 유명한데요. 인스타그램에서 유일하게 팔로잉하는 사람이 구자철 선수일 정도로 찐팬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에 구자철도 맞팔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신예은은 생일날 라디오를 진행하던 중 구자철의 생일 축하 메시지에 눈물을 흘리면서 감동을 받기도 했습니다.

    신예은은 어린 시절부터 축구를 좋아했던 아빠를 따라 옆에서 축구를 보다가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축구를 좋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득점왕이었던 구자철 축구선수를 축구와 함께 팬심으로 좋아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신예은은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라고 하며 축구 외에 크라브 마가, 발레를 좋아하고, 그중 발레를 하고 나서 키가 조금 더 자랐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