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도현 나이 키 프로필 본명 학력 군대 동생 가족
    이슈 2023. 3. 12. 00:41
    반응형

    이도현

    이도현의 본명은 임동현이며 1995년 4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82cm, 몸무게 74kg,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동생이 있습니다. 학력은 금계초등학교, 백신중학교, 세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학사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군대 정보는 미필이며 소속사는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과거

    이도현은 과거 서울에서 태어났으나 일산에서 성장하였다고 하며 이도현의 어머니는 오랜 기간 신문 배달을 했다고 합니다. 이도현은 초등학생 때 프로게이머가 꿈꿨다고 하며 밸런타인데이 날이면 초콜릿을 너무 많이 받아 어머니와 함께 초콜릿을 들고 갔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었다고 합니다. 운동 신경도 좋아 이어달리기에서 마지막 주자를 맡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도현은 학창 시절 달리기와 야구, 배드민턴, 농구 등 구기 종목들 모두 섭렵하였고, 특히 농구는 중학생 때 경기도 고양시 대표를 했을 정도로 재능을 보였습니다. 이도현은 농구선수의 꿈을 가지기도 했지만 운동이 힘들다는 것을 알기에 이도현의 아버지는 "운동은 취미로만 했으면 좋겠다"라며 반대했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설득에 농구선수의 꿈을 포기하게 된 이도현은 이후 친구들과 함께 학원을 다니기도 했으나 공부보다는 전자 사전에 영화를 다운받아 보았고, 당시 당시 가장 많이 본 영화는 '해바라기'였다고 하는데요. 그런 모습을 본 학원 선생님은 이도현 어머니에게 "공부보다는 다른 분야에 관심이 더 많은 것 같다"라는 이야기를 전하였다고 합니다. 이 시기에 이도현은 어머니에게 연기 학원이 다니고 싶다고 했고, 반대할 것 같은 아버지에게는 비밀로 한 뒤 몰래 연기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후 연극영화과에 진학하게 되면 학원비가 많이 들기 때문에 아버지에게 알려야 했고,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이도현은 대학로에서 공연을 할 때 아버지와 동생을 초대해 연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당시 이도현이 공연한 연극은 '택시드리벌'로 주인공 30대 장덕배를 연기했고, 아들의 공연을 본 아버지는 "하고 싶은 걸 해봐라"라며 연기하는 것을 응원해주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이도현은 연기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지만 원하던 대학에 떨어졌고, 당시 입시를 보러 갔다가 연예계 관계자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당시 '데뷔가 아닌 연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던 이도현은 이를 거절했다고 합니다. 이후 이도현은 재수를 선택하였고,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학원비를 충당해 나가기 시작했는데요. 이도현은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발성 및 태도, 가치관들이 좋은 쪽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1년 재수 끝에 2015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15학번으로 입학하게 된 이도현은 대학 생활을 하며 공연을 하다 보니 배우라는 직업이 좋아져 본격적으로 배우를 꿈꾸게 되었는데요.

    재학 시절 소속사를 만나게 되었고, 소속사의 권유에 따라 본명 임동현에서 이도현이라는 예명을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2017년 신원호 PD의 연출작인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정경호의 청년 시절인 촉망받는 고교야구 선수 이준호 역을 연기하며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이도현에게는 중학생 때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던 두 살 터울의 동생 임동혁이 있는데요. 과거 동생이 다른 아이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하고 집에 오면 이도현은 그 아이들을 혼내주었고, 그뒤로 동생을 더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누구보다도 동생을 매우 아낀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동생이 남들처럼 하지 못하는 모습에 모질게 대한적도 있었지만 고등학생이 되고 나서야 소중하고 자랑스러운 동생으로 여기게 되었고, 또한 이도현은 장애인 연기를 잘 보지 못한다고 하는데 보면 동생 생각에 울게 된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이도현은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호텔 델루나'에서 조연으로 출연하면서 조금씩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21년에는 드라마 '18 어게인'을 통해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이어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이은혁 역할을 맡아 극에 잘 녹아들었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후 드라마 '오월의 청춘', '멜랑꼴리아', '괴물' 등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 '더글로리 2'에 출연해 주여정 역할을 맡아 송혜교와 함께 호흡을 맞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도현은 운동 신경이 좋은 편이라 여가 시간에 반려견 가을이와 산책을 즐기는 등 실제로도 운동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구기 종목인 농구와 풋살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여자친구 이상형

    이도현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도현은 이상형에 대해 딱히 정해져 있지 않다고 하며 평소 연애 스타일은 첫눈에 반하면 그냥 다가가서 "남자 친구 있냐"라고 물은 뒤, 남자친구가 없으면 "시간 나면 커피 한 잔 하자"라고 먼저 말하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