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뷔 나이 열애설 제니 아버지 본명 고향 학력 프로필

반응형

뷔의 본명은 김태형이며 1995년 12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서구 비산동 출생이며 키 179cm, 몸무게 64kg, 혈액형 AB형, MBTI INFP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여동생 김은진, 남동생 김종규, 반려견 연탄이 있습니다. 학력은 대구대성초등학교 (전학), 창남초등학교, 거창중학교, 대구제일고등학교 (전학),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 학사,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광고 미디어 MBA (휴학)입니다. 종교는 무종교이며 소속사는 빅히트 뮤직 입니다.

과거

뷔는 학창시절부터 귀여워서 인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활발한 성격으로 복도를 휘젓고 다녔다고 하며 외로움을 많이 타서 주변에 사람이 꼭 있었다고 합니다.

뷔는 학창 시절 축제에서 빅뱅 대성의 솔로곡 '날 봐 귀순'을 부르고 친구들의 환호를 받아 가수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이후 2011월 9월, 대구지역 오디션에 참가하는 친구를 따라갔다가 잘생긴 얼굴로 빅히트 관계자 눈에 띄어 그 자리에서 바로 오디션을 권유받았다고 하는데요. 정작 친구는 탈락했지만 유일하게 뷔만 대구지역에서 합격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습생 생활은 너무 힘들었고, 당시 일주일에 한 번씩 서울에 있는 아들을 보기 위해 왕복 12시간 넘게 다니시던 부모님께 '그만두고 싶다, 힘들다'라고 토로했고, 이에 아버지는 "다른 직업 많으니 포기해도 괜찮아"라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뷔는 아버지의 말에 힘들다고 털어놨던 자신이 괜히 민망해졌고, 다시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뷔는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마지막으로 공개되었는데요. 방탄소년단의 다른 멤버들 모두 데뷔를 한참 앞두고 미리 공개된데 반해 뷔가 데뷔 직전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이유는 대형 기획사에서 채갈까 봐 염려되어 소속사에서 마지막까지 공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생긴 별명이 '뷔밀병기'였다고 하네요.

또한 방시혁 대표는 뷔를 마지막으로 공개한 이유에 대해 "방탄소년단이라는 팀이 마침내 완성되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모멘텀이 필요했다. 뷔는 외모나 성격이 굉장히 매력적이라 마지막에 공개했을 때 더 큰 파급력이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다. 팀 전체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각 멤버에 대한 인상을 남기는 데 효과적인 전략이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당사자인 뷔는 답답하고 서러웠다고 하는데요. 마침내 자신이 방탄소년단 멤버로 공개되었을 때 팬으로부터 편지를 한 통 받고 너무 좋아서 새벽 4시까지 안 자고 열다섯 번 정도 읽으면서 멤버들에게 자랑을 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BTS 뷔의 본명은 김태형이며 예명 '뷔'는 라틴 문자 'V'로 공식적으로 브이가 아니라 뷔라고 발음합니다. 처음에 본인을 포함해 멤버들이 모두 브이라고 불렀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소속사 사장 방시혁이 '뷔'라고 짧게 부르는 것이 멋있어 보인다 해서 '뷔'라고 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뷔는 2013년 방탄소년단 싱글 1집 '2 COOL 4 SKOOL'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뷔는 데뷔 후 2015년부터 방탄소년단에서 작사, 작곡에 참여하였고,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정규앨범에서 첫 솔로곡 '스티그마'를 발표했습니다. 2016년에는 KBS2 드라마 '화랑'을 통해 연기자 데뷔를 하기도 했습니다.

뷔는 2019년 1월 단독 작사, 작곡한 자작곡 '풍경'을 발표하였는데요. 사운드 클라우드 역대 최단인 15일 만에 1억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후 2021년 11월에는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같은해 2019년 8월에는 세번째 자작곡 '윈터베어'를 발표하였는데 '윈터베어'는 뷔가 해외 콘서트 투어 중에 봤던 영국 영화 '어바웃 타임'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동면하는 겨울 곰처럼 행복하게 편히 쉬기를 바라는 마음을 나타낸 것이라고 합니다. 리더 RM이 영어 가사를 쓰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하며 뷔는 자작곡 '윈터 베어'의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데뷔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20년 3월에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사운드 트랙 파트12 '스위트 나이트'를 발매하였고, 이 자작곡으로 이이튠즈 공식 서비스 120국가 중 119개국 톱송차트 1위 세계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드라마 OST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뷔는 음악 활동 외에도 '꽃미남 브로맨스', '인더숲 우정여행'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약하였는데요. 최근에는 tvN '서진이네'에 출연하며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뷔는 뛰어난 비주얼에 굉장히 뚜렷한 이목구비의 소유자로 2019년 현직 K-POP 아이돌 100명이 직접 뽑은 실물미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각 분야 전문가와 매체에서 선정하는 순위는 물론, 패션계에서도 해외 스타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얼굴로 인정 받았습니다. 2021년 10월에는 영국 언론 매체 누비아 매거진에서 뷔가 2021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공식 인증서를 발급했다는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열애설 이상형 여자친구 제니

뷔는 BTS 멤버 중 가장 열애설이 많았던 멤버이기도 한데요. 과거 17살 연상 배우 하지원과 첫 열애설이 나기도 했으며 이후 배우 김유정과도 열애설이 잠깐 언급되기도 했지만 해프닝으로 일단락 되었습니다. 또한 아이돌 선배인 소녀시대 윤아와 걸그룹 레드벨벳 조이, 아이린과도 열애설이 났지만 근거 없이 소문으로 무성했던 앨애설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후 뷔는 파라다이스 그룹 전필립 회장 딸과 열애설에 휩싸여 관심을 모으기도 했는데요. 뷔가 참석한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2021 VVIP 프리뷰에 전필립 회장의 딸이 동석했기 때문이였으며 뷔가 평소 자주 착용하는 팔찌가 전필립 회장의 딸의 브랜드 제품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잉 목록에서 뷔로 추정되는 계정을 발견했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당시 뷔의 소속사 하이브 측은 '지인 관계일 뿐'이라며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후 뷔는 블랙핑크 제니와의 열애설로 엄청난 화제를 모았는데요. 두 사람의 열애설은 2022년 5월 처음 제기되었으며 당시 SNS에는 제주도에서 두 사람을 목격했다는 글과 사진이 다수 올라왔지만 개인의 사생활이라는 양측 소속사의 해명으로 일단락되는 듯 싶었습니다.

하지만 한 누리꾼이 트위터와 텔레그램을 통해 뷔와 제니 두 사람의 사진을 유포하며 열애설에 불을 지폈고, 두 사람이 대기실에서 함께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과 뷔의 집에서 함께 찍은 사진 등 4번이나 두 사람의 사진이 유출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열애설에 대해 소속사 측은 어떠한 입장도 내놓지 않았으며 여러가지 상황들과 열애설에 대해 부인하는 입장이 없다는 점을 들어 공식입장 없이 열애 인정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뷔는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내가 생각이 별로 없다. 생각이 깊은 여자가 좋다. 나를 옆에서 잘 챙겨주는 사람이 이상형이다."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당시 뷔는 구체적으로 영국 배우 카야 스코델라리오를 이상형으로 지목하기도 했으며 카야 스코델라리오에 대해 "정말 사랑스럽다"라고 솔직하게 언급한 바 있습니다.

또한 뷔는 이상형에 대해 '겉은 시크하지만 속은 따뜻한 긴 머리인 여성, 내가 벌어온 돈을 소중하게 쓰는 매력적인 여자, 짠순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BTS 멤버 RM은 이러한 뷔의 언급에 "뷔의 이상형은 1개월 주기로 변덕을 부린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