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다인 나이 프로필 결혼 이승기 엄마 견미리 아빠 집안

반응형

이다인

이다인의 본명은 이라윤이며 1992년 11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광진구 출생이며 키 165cm, 혈액형 B형, MBTI ESFJ입니다. 가족은 친아버지 임영규, 새아버지 이홍헌, 어머니 견미리, 언니 이유비, 남동생 이기백, 약혼자 이승기가 있습니다. 학력은 숭의초등학교, 신사중학교, 풍문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 연극영화학 학사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소속사는 나인아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데뷔 활동

이다인은 2014년 tvN 드라마 '스무살'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2016년 KBS2 드라마 '화랑'에서 수연 역을 맡아 악역인 도지한과 함께 연인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존재감을 알렸습니다.

2017년에는 KBS2 주말 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에서 재벌 아가씨 최서현 역을 맡아 극중 배우 신현수와 달달 케미를 보여주었으며 2019년 KBS2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스너'에서 대기업 회장의 딸이자 법무팀장인 이재인 역을 맡았습니다. 2020년에는 드라마 '앨리스'에서 김도연 역을 맡았으며 현재는 차기작 작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이외에 이다인의 출연작은 드라마 안투라지, 여자를 울려, 이리와 안아줘, 영화 역린, 목숨 건 연애 등이 있습니다.

과거 집안 가족

이다인의 본명은 이주희였으나 엄마 견미리가 딸 이다인과 이유비가 잘 안풀린다고 생각해 불교식으로 개명을 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2022년 6월 또 다시 이라윤으로 개명했다고 하며 개명 이유에 대해서는 사생활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다인은 연기자 집안으로 유명하며 엄마는 유명 배우 견미리, 언니는 배우 이유비, 친아버지가 배우 임영규입니다. 엄마 견미리는 1993년 임영규와 결혼해 이다인과 이유비를 낳았으나 이혼을 하였고, 1995년 지금의 남편 이홍헌과 재혼을 하였습니다. 견미리는 재혼 후 막내 아들을 이기백을 낳았습니다.

이다인은 가족 중 가장 늦게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이다인은 고등학생 시절 늘 공부만 하다가 2학년 때 너무 지쳐 공부에 대한 흥미가 떨어졌고, 그때 엄마 견미리의 권유로 연기레슨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기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며 이후 입시 준비를 하면서 연극영화과에 지원해 합격하면서 연기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는데요. 이다인은 대학교 첫 연극 무대에 올라 희열을 느꼈고, 처음으로 큰 행복을 느끼게 되면서 그 뒤로 배우의 꿈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다인은 엄마 견미리와 언니 이유비가 배우라는 것이 처음에는 부담스럽게 느껴졌지만 지금은 자랑스럽다고 하며 가족이 배우라서 큰 축복이고 좋은 일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다인이 연기 활동 외에 대중들에게 주목 받은 부분 중 하나는 이다인이 살고 있는 어마어마한 집이었는데요. SNS를 통해 '내방 거실'이라는 표현을 써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현재 이다인이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집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단독주택으로 시가 90억이 넘으며 6층짜리 단독 주택인데요. 층마다 개인 공간과 개인 거실이 따로 있을 정도이며 마치 미국에 있는 집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엄청난 대저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과거 새아버지 이홍헌이 평범한 개미투자자들에게 사기를 쳐서 부당 이익을 챙긴 돈으로 호의호식한다는 것이 알려지며 이다인의 가족들은 대중들의 비난을 받기도 했는데요. 최근 이승기와의 결혼 소식과 함께 다시 한번 재조명 되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다인의 새아버지 이홍헌은 과거 보타바이오 이사 및 임원으로 있었던 인물로 2011년 주가조작으로 징역 3년을 받아 교도소 생활을 했습니다. 또한 2013년 부인 견미리가 대주주로 있던 보타바이오 주가를 조작해 시세 차익 40억원을 챙겨 이홍헌은 주가 조작으로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1심에서 징역 4년, 벌금 25억 원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러나 2심에서 수사기관의 선입견이 작용했다며 무심을 선고 받았습니다.

이다인 엄마 견미리 역시 2014년 10월부터 2016년 4월까지 대주주로 있었던 코스닥 상장사 보타 바이오의 주가를 부풀려 유상증자로 받은 주식을 매각했고, 40억 원 상당의 차익을 챙긴 혐의를 받았습니다.

견미리 뿐 아니라 딸 이다인과 이유비도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다인과 이유비 역시 경제사범의 자녀이며 그렇게 부당 이익을 챙긴 돈으로 호의호식 하는게 아니냐며 대중들의 비난을 받았야 했습니다.

결혼 남편 이승기

이다인은 최근 가수 이승기와의 결혼 소식을 알리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다인과 이승기 두 사람은 골프로 인연이 되어 자연스럽게 가까워졌고 친분을 쌓았다고 합니다.

이다인과 이승기 두 사람은 2020년 말부터 교제를 시작해 2021년 5월 열애 사실을 인정했으며 두 사람은 강원도 속초의 이승기 할머니에게 인사를 하는 등 가족끼리 오가며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의 만남은 업계에서도 어느 정도 알려진 상태였는데요. 이승기는 드라마 촬영 중 스케줄이 없을 때면 반드시 이다인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하며 주변 가까운 친구들에게도 조금씩 알리며 조심스럽게 사랑을 키워나갔다고 합니다.

이승기는 과거 이상형으로 대화가 잘 통하고 같이 있으면 설레고 안정감 있는 사람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 이다인 역시 표현을 많이 해주고 인성이 바른 사람, 대화가 잘 통하고 생각하는 미래의 방향성이 비슷한 사람이라고 밝혀 두 사람의 이상형이 비슷한 점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승기는 "프로포즈 하고 허락을 받았어요. 오는 4월 7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평생 책임져야 할 사람이 생겨 기쁜 마음으로 직접 이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라고 전하며 예비 신부 이다인에 대해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이 많으며 영원히 내 편이 되고 싶은 사람"이라며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이다인과 이승기 두 사람은 생각보다 빠른 결혼 소식에 혼전임신 의혹을 품기도 했으나 두 사람은 혼전 임신은 절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이승기

이승기는 1987년 1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방학동 출생이며 키 182cm, 몸무게 70kg, 혈액형 B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여동생 이서현, 그리고 약혼자 이다인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신학초등학교, 노곡중학교, 상계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국제통상학 학사, 동국대학교 대학원 국제통상학 석사,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문화콘텐츠학 석사입니다. 종교는 불교 이며 군대 정보는 육군 제13특수임무여단 병장 제대입니다. 소속사는 휴먼메이드 입니다.

이승기는 2004년 6월 5일 정규 1집 나방의 꿈으로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 '너는 내 여자', '결혼할까요', '다 드릴게요'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습니다. 이승기는 가수 활동 외에 드라마 '찬란한 유산', '구가의 서', '너희들은 포위됐다', '화유기', 영화 '인연', '오늘의 연애'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배우로서도 활약하였습니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집사부일체', '투게더', '싱어게인' 등에서 빼어난 입담을 뽐내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인기를 모았습니다.

한편, 전 소속사인 후크엔터테인먼트와 법적 다툼을 진행 중인 이승기는 최근 아버지와 함께 1인 기획사 휴먼메이드를 설립하여 새로운 출발을 시작했다고 알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