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무진 나이 학력 프로필 과거 소속사

반응형

이무진

이무진은 2000년 12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고양시 출생이며 키 173cm, 몸무게 63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풍동초등학교, 풍산중학교, 백마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음악학부 실용음악전공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여동생 한명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소속입니다.

과거

이무진은 과거 초등학생 시절에 동네 문화센터로 기타를 배우러 갔다가 왜 기타를 가져오지 않았냐는 물음에 "학원에 가면 문제집을 주는데 기타는 안 주나요?" 라고 말한 뒤, 그대로 집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이후 어머니께 말씀을 드렸더니 아버지께서 치시던 영혼이 느껴지는 기타를 쥐어 주셨고, 신난 이무진은 이후 공부는 뒷전으로 집어치우고 방에서 혼자 멋져보이는 곡을 치며 연습을 시작 하였다고 합니다. 이것을 계기로 이무진은 음악 인생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무진이 어려서부터 기타를 잡고 노래를 하게 된 이유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무대 위에서 전율을 느껴 관객들에게 노래를 불러주는 퍼포머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후 고등학교 1학년 때에 청소년 문화연대 기업과 고양시 산하 공연팀으로 자원 봉사 활동을 하기도 했으며 이후 우수봉사자로 선정되어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시상식 사진이 지역신문을 통해 보도 되었다고 하네요.

이무진은 어렸을 때부터 노래를 즐겨 불렀다고 하는데 노래를 부르는 것보다는 듣는 것을 많이 연습하였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노래 실력이 늘면서 이후 성운보컬 음악학원에서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기 시작하면서 발전된 보컬 실력은 물론 자신만의 색깔과 스타일이 눈에 띄게 잡혀갔다고 합니다.

이무진은 고등학교 3학년 시절 6월에 뒤늦게 실용음악과에 가기 위해 입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2년 정도 독하게 연습하여 재수 끝에 서울예술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서경대학교, 명지전문대를 동시에 합격하면서 이후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에 20학번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이무진은 보컬학원 연습실에서 하루 평균 10시간 정도의 맹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이무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나는 이무진이다'를 통해 '서울예대 복도 영상'을 올려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화제가 되어 얼굴을 알린 바 있는데요. 이무진은 음악을 연습하는 도중 선배들의 영상을 오마주하여 학교 복도에서 촬영했고, 별 생각 없이 업로드를 하였는데 단숨에 이슈가 되면서 '서울예대 복도남'으로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이무진은 고등학교 2학년 때에 고양시에서 주관하는 고양보이스라는 대회에 참여하여 본선에 진출하였는데 당시 혜택으로 고양시 소재 웹툰의 OST 앨범에 '산책'이라는 곡을 녹음하고 음원을 발매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무진은 지난 2017년 청소년문화연대 조인핸드에서 주최한 2016년 모범청소년 우수 봉사자 대회에서 공연팀으로 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이전에 'K팝 스타' 시즌5에 지원하기도 했지만 본선 1차에서 불합격하면서 방송에서도 통편집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2020년 JTBC '싱어게인'에 참가하여 최종 3위를 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이후 2021년 5월 14일 이무진의 대표곡이 된 '신호등'을 발표하면서 멜론 월간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이외에도 과제곡, 담아 갈게, 가을 타나 봐, 눈이 오잖아 등의 싱글 앨범과 굴뚝마을의 푸페르 비와 당신, 그대 잠시 내게 등의 OST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무진은 가장 영향 받은 가수로 유희열을 꼽기도 했으며 음악을 하면서 슬럼프가 왔을 때에는 윤도현의 '흰수염고래'를 들으며 위로를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