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보나 나이 프로필 키 몸매 과거 본명

반응형

보나

보나의 본명은 김지연이며 1995년 8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리동 출생이며 키 163cm, 몸무게 46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 대구남송초등학교, 송현여자중학교, 원화여자고등학교 (전학),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 졸업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오빠가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보나는 학창 시절 패션 디자이너를 꿈꿨으나 원화여자고등학교 1학년 때 큐브 연습생으로 뽑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고향 대구에서 서울로 올라오게 되었고, 서울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로 전학을 오게 되면서 큐브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소속사 큐브 측에서는 보나를 보고 가수 연습뿐만 아니라 배우를 시켜도 되겠다는 마음에 보나에게 연기 트레이닝도 함께 시켰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연습생 때부터 알고 지냈던 지금의 우주소녀 멤버 엑시에게 걸그룹 데뷔 조를 꾸리고 있던 소속사 스타쉽을 추천받게 되면서 소속사를 옮기게 되었고, 이후 가수 데뷔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보나는 이전 소속사에서 연습을 오래 해왔던 탓에 다른 연습생들의 춤 레슨을 담당하기도 했으며 연습생 신분일 때에도 한국 여러 잡지나 중국 잡지에서 모델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보나는 오랜 기간 연습생 기간을 보내면서 본인이 연습을 안 할 때 누군가는 연습을 하기에 가만히 있으면 불안함을 느끼게 되었는데 그래서 침대에 누워 있기만 해도 불안함을 느껴 항상 무엇이든 하려는 성격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보나는 6년 동안의 연습생 기간을 보낸 끝에 13인조 걸그룹 우주 소녀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보나는 2016년 2월 25일 걸그룹 우주소녀 미니 1집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보나는 우주소녀에서 서브보컬, 리드댄서를 맡고 있으며 그룹 우주소녀는 '모모모', '원하는 모든 걸' 등 여러 노래들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보나는 2017년 KBS2 드라마 '최고의 한방'을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이후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 '당신의 하우스 헬퍼' 등에 출연하면서 연기 활동을 이어 나갔습니다. 2020년에는 KBS2 드라마 '오! 삼광빌라!'에서 이해든 역을 맡아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였으며 최근에는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고유림 역할로 출연하여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보나는 우주소녀 멤버들 중에서 밸런스가 좋은 멤버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으며 가수 활동 뿐 아니라 연기도 잘하고, 중국어 자격증 HSK 4급을 취득했을 정도로 중국어도 유창한 가수 겸 배우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한편, 보나는 신인 걸그룹 중 예쁜 멤버로도 뽑히며 네이버 웹 광고에서 엄청난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우주소녀의 센터를 맡고 있기도 하며 멤버 설아, 루다와 함께 비주얼 중심 축을 맡고 있습니다.

과거 중학생 시절 보나를 보고 마음에 들어 집까지 쫓아오는 일을 겪기도 하였다고 밝힌 바로 봐서 성형을 안 한 모태미녀로 보이며 날씬한 몸매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한데 사실 체형 자체가 굉장히 마른편이라고 합니다. 허리도 매우 가늘며 현재 21인치로 A5 용지 가로로 허리가 다 가려진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