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하나 나이 프로필 키 학력 결혼

반응형

박하나

박하나는 1985년 7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부여군 출생이며 키 165cm, 체중 50kg, 혈액형 A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오빠 그리고 남동생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FN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박하나는 충청도 부여 출신인 부모님에게서 태어나 어린 시절 놀 거리가 마땅하지 않아 주로 집에서 TV만 보면서 성장하였다고 합나니. 그러던 중 아이돌 가수를 좋아하기 시작하면서 이때부터 자연스럽게 노래와 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박하나는 화려한 무대에 서고 싶고, 연기가 하고 싶어서 늘 거울을 보면서 연습을 하였고, 그런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연예계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방에 살았던 박하나는 오디션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방법을 몰랐지만 당시 카세트테이프에 적혀있는 번호로 전화하게 되면서 오디션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디션에서 합격하게 된 박하나는 혼자 버스를 타고 서울로 향하게 되었고, 중학교 3학년 떄에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뽑히게 되면서 지금의 동방신기와 소녀시대 멤버들과 함께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후 SM 연습생 생활을 그만두게 되었고, 2003년 혼성 그룹 '쿨'을 겨낭하여 만들어진 혼성그룹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박하나는 2003년 혼성그룹 '퍼니'로 가수 데뷔를 하였습니다. 혼성그룹 '퍼니'는 데뷔 후 1집 앨범을 발매를 하였는데 당시 방송사에서 립싱크 금지령이 있었고 여러 이유로 결국 두 곡으로 6개월 정도만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대중의 반응이 전혀 없는 바람에 회사가 어려워졌고, 1년만에 소속사가 문을 닫게 되면서 팀이 해체되어 박하나는 가수 활동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박하나는 이후 솔로 앨범을 준비하기도 했으나 결국 가수의 꿈을 접게 되었고, 연기자의 길을 선택하게 되면서 배우로 변신을 준비했습니다. 박하나는 2009년 YG엔터테인먼트로 들어가 배우 유인나, 고경표와 함께 연기자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고, 당시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 오디션에도 참가 했었지만 탈락을 하였습니다.

이후 오디션 기회조차 얻지 못했던 박하나는 언젠가는 기회가 올 것이라는 마음에 힘든 시간을 견뎌나가게 되었는데요. 그러던 중 비록 단역이지만 2012년 드라마 '일년에 열두남자'을 통해 드디여 연기자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 '기황후'에 출연을 통해 연기 경험을 쌓아갔으며 오랜 시간동안 무명 생활 끝에 박하나에게 한 번의 기회가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2014년 드라마 '압구정 백야'에서 복수를 하는 여주인공 '백야'역을 맡아 처음으로 주연을 맡게 되었으며 사실 드라마 '압구정 백야' 촬영 전 여자 주인공으로 다른 사람이 거론되었으나 중간에 박하나로 교체가 되어 촬영하기 11일 전에 오디션을 보고 주연으로 발탁이 되었다고 합니다.

박하나는 '압구정 백야'에서 악역을 소화해내며 호평을 받았고, 'MBC 연기대상'에서 '연속극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이때부터 제대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악역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박하나는 사람들이 자신을 미워하는 것 같다는 생각에 대인기피증이 걸리기도 했었지만 이 작품을 통해 통해 크게 인지도를 올리게 된 것에 대해 크게 감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박하나는 드라마 '천상의 약속', '빛나라 은수' 외에 여러 작품을 통해 활동을 이어나갔고, 2016년에는 KBS1 드라마 '빛나라 은수'에서 극 초반 고등학생으로 출연을 했는데 동안 외모로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18년에는 KBS2 일일 드라마 '인형의 집'에서 홍세연 역을 맡아 KBS 연기대상에서 '일일극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2019년에는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에서 윤마리 역으로 출연하여 강렬한 인상을 남겨주며 초반 하차로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2020년에는 KBS2 드라마 '위험한 약속'을 통해 또 한 번 주목을 받으며 'KBS 연기대상'에서 '일일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이후 JTBC 드라마 '쌍갑포차'에서 활약하였습니다. 최근에는 KBS2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서 조사라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박하나는 악역과 선역 모두 잘 소화해내어 연기폭이 넓은 배우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박하나는 휴식기간 없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 과거에 긴 무명 시절을 겪었기 때문에 쉬는 것이 무섭다고 말하기도 했으며 오히려 쉬게 되면 무기력해지고 허무한 기분이 들어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촬영에 임하고 있다고 합니다.

결혼 남자친구

박하나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다만, 과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던 2018년 7월 25일 언론을 통해 일반인 남자친구와의 열애설이 보도 되어 소속사를 통해 열애 사실을 인정하면서 연애 사실을 알린적이 있습니다.

당시 박하나의 남자친구는 경희대학교 한의학과 출신으로 한의사 직업을 가지고 있었던 일반인이였으며 박하나의 남자친구 출신 대학교 정보를 통해서 '하트시그널2'에 출연한 출연자가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안타깝게도 두 사람은 열애 사실이 알려진지 얼마되지 않아 같은해 2019년 9월 결별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박하나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노래를 잘 하는 사람이 좋다고 밝혔으며 아무리 못 생겼어도 노래를 잘한다면 원빈으로 보인다고 했는데요. 또한 술, 담배를 하지 않고, 건강에 해로운 걸 안 하는 평범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헤어진 사람들도 후보로 두고 있다고 하는데 새로운 사람을 찾는 것이 싫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결혼에 대해서는 어릴 적부터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것이 꿈이었기에 하루빨리 결혼을 해서 알콩달콩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싶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