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서진 나이 장구 엄마 고향 과거 프로필

반응형

박서진

박서진의 본명은 박효빈이며 1995년 8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사천시 동서동 출생이며 키 171cm, 몸무게 65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삼천포초등학교, 삼천포중학교, 경진고등학교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박경상, 어머니 김유미와 동생 박효정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타조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박서진은 과거 2007년 SBS 예능 '스타킹'에 트로트 신동 '삼천포의 남자 장윤정'으로 출연한 바 있으며 2011년에는 '기적의 목청킹2' 멤버에 선정되어 다시 한번 스타킹에 출연해 보컬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같은 해 9월에는 KBS ‘인간극장’에 '바다로 간 트로트 소년’으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박서진은 재혼 가정으로 17살이었을 때 재혼한 아버지 쪽에 있던 형 3명 중 2명이 2009년 갑상선암과 만성 신부전증으로 49일 간격으로 세상을 떠난 안타까운 가정사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형들의 병원비가 고스란히 빚으로 남은 상황에서 설상가상으로 어머니는 자궁경부암 판정을 받았고, 아버지는 당뇨병을 앓고 있었는데요. 이 때문에 당시 박서진은 트로트 가수를 꿈꾸면서도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트로트 가수의 꿈을 잠시 미뤄두고 고등학교를 휴학까지 하였고, 건강이 좋지 않아 혼자 어부일을 하실 수 없었던 아버지를 도와 어부일을 하고 있는 삼천포 소년으로 출연하였습니다.

힘들고 고된 삶 속에서 박서진의 가족들은 소박하지만 서로를 위해서 살아가는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가족을 생각하는 박서진의 착한 모습에 많은 시청자들이 감동을 받았습니다. 박서진은 이후 데뷔를 한 상황에서도 무명 시절을 겪게 되었는데 암 투병 중인 어머니를 모시며 계속해서 집안 형편이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시기에 스타킹에 함께 출연하여 인연이 되었던 가수 장윤정이 박서진의 사정을 알게 되어 치료비를 지원해 주겠다는 약속을 했고, 이후 그 약속을 지켜 치료비와 생활비를 많은 도움을 주면서 이 때문에 현재는 부모님의 건강이 많이 회복된 상태라고 합니다.

데뷔 활동

박서진은 2012년 제2회 '삼천포 아가씨 가요제'에서 ‘삼천포아가씨’를 불러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고, 이듬해 2013년 18살 나이에 트로트 싱글 앨범 '꿈'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당시 박서진은 지방 방송국에서 하는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연히 1등으로 뽑혀 우승 상금 1000만 원을 받게 되었고, 어렵게 앨범을 제작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2017년까지 지역구 등지에서 꽤 많은 길거리 공연과 지역 행사를 전전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박서진은 자신을 불러주는 곳이라면 무조건 달려갔다고 하며 돈을 받지 못한 때도 있었고 간신히 차비만 받은 때도 있었지만 노래를 할 수 있어서 마냥 좋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스물두 살쯤 노래를 하면서 한계를 느꼈고, 남들과 다를 것 없이 노래만 하는 자신에게 불만이 생기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가위를 들고 나왔던 가수 박구윤이 눈에 확 띄었고, 저런 아이템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장구를 치면서 노래하는 각설이 분들을 떠올려 우연히 장구를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구 학원 선생님한테 무료로 장구를 배우기 시작한 박서진은 이후 2017년 말에 아침마당의 '도전 꿈의무대' 코너에 참가하여 압도적인 표차로 5연승에 성공하게 되었고, 이후 왕중왕전까지 휩쓸면서 대중에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에는 '밀어밀어'를 발표하여 전국 노래자랑에 초대가수로 자주 출연하게 되었고, 탄탄한 가창력과 장구 퍼포먼스로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길었던 4년간에 무명시절에 마침표를 찍고 전국구 스타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박서진은 장구와 트로트를 결합한 독특하고 신명나는 컨셉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여 트로트 쪽에서 독특한 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얻었고, 박서진 하면 장구가 자연스레 떠오를 정도로 '장구의 신'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박서진은 이후 2018년 처음 개최한 단독 콘서트에서 단 10분만에 매진시키는 위엄을 보여주기도 했으며 '불후의 명곡' 박성훈 편과 강진 진성 편에 출연하여 우승을 하였습니다.

박서진은 과거 해피투게더4에 출연하여 행사비 수입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박서진은 기본적으로 하루에 3개씩은 꾸준히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으며 데뷔 초에 비해 행사비가 10배~30배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박서진은 실제로 한 달 동안 행사만 무려 50개를 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