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승우 나이 과거 프로필 아버지 결혼 여자친구
    이슈 2021. 7. 28. 19:52
    반응형

    조승우

    조승우는 1980년 3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73cm, 몸무게 63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서울서초 초등학교, 서일 중학교, 계원예술 고등학교 연극영화과,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조경수, 어머니, 누나 조서연이 있습니다. 종교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굿맨스토리 입니다.

    데뷔 활동

    조승우는 과거 중학교 3학년 시절 친누나 조서연이 출연한 뮤지컬 '돈키호테'를 보고 감동을 받아 이후 뮤지컬 배우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시절에는 학교에서 하는 뮤지컬 방황하는 별들, 우리 읍내, 가스펠 등에 나오면서 연기력을 쌓았다고 하네요. 뮤지컬 배우가 아닌 영화배우로 먼저 데뷔를 하게 된 것은 그 당시 교수님 추천으로 오디션에 응모했는데 주연으로 발탁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조승우는 2000년 영화 '춘향뎐'을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과거 대학교 시절 1000대 1의 오디션 경쟁률을 뚫고 영화 '춘향뎐'에서 주연 이몽룡 역을 맡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드라마 마의, 신의선물, 비밀의 숲, 라이프, 시지프스, 영화 타짜, 클래식, 말아톤, 와니와 준하, 후아유, 하류인생 등 다양한 작품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뛰어난 연기력으로 드라마, 영화, 뮤지컬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헤드윅 뮤지컬 출연을 앞두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삽살개 홍보대사를 할 정도로 동물을 사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군대 정보는 2008년 입대하여 경찰청 전투경찰순경 수경 만기 전역 하였습니다. 조승우의 예비군 짤 사진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과거 집안 아버지

    조승우는 3살 때에 부모님이 이혼을 하게 되면서 어머니가 홀로 조승우와 누나 조서연을 키웠으며 함께 단칸방에 살았다고 합니다. 조승우의 어머니는 이혼 후 의상실, 화장품 가게, 음식점, 커피숍 등 안 한 일이 없을 정도로 고생을 하며 두 남매를 키웠다고 합니다.

    당시 아버지 조경수는 사업이 망했었고, 이후 재혼을 했다고 하네요. 가정형편이 힘들었지만 남매 사이가 좋았고 친누나 조서연은 남동생 조승우에 대해 든든한 동생, 오빠 같은 동생, 힘이 되는 동생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조승우 아버지는 가수 조경수로 노래 'YMCA'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라고 하는데요. 이혼 후 미국으로 갔고 탤런트 출신 '조혜석'과 재혼을 했습니다. 아빠 조경수는 2016년 예능 '비타민'에 출연하여 대장암을 극복한 사연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결혼 여자친구

    조승우는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여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과거 2004년에 배우 강혜정과 연예계 공식 커플로 공개 열애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2007년 결별 소식을 전했고, 결별 사유는 만남이 뜸해지면서 결별을 결정했고 연인이 아닌 영화계 동료로 남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조승우는 이상형 스타일에 대해 현명하고 자신을 케어할 수 있는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밝혔으며 결혼을 하게 되면 집을 짓고 염소를 기르며 살고 싶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결혼이 생각처럼 쉽지는 않다고 하는군요.

    조승우의 첫사랑은 중학교 1학년 시절인데 그 당시 조승우는 말이 없고 키도 작은 편이라 맨 앞자리 앉았고 좋아하던 여학생은 큰 키로 교실 맨 뒤에 앉았다고 합니다. 당시 조승우의 키는 150cm였고, 첫사랑 여학생의 키는 160cm였다고 하네요. 너무 좋아해서 계속 훔쳐봤다고 합니다.

    어느날 그 여학생 뒤에 앉게 되었는데 그 친구가 손바닥 거울로 자신을 보고 있었고, 이후 친해졌다고 하는데요. 이후 두 사람은 사귀게 되었는데 포도주스 하나 나눠 먹은것이 끝이라며 순수했던 시절에 대해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