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엄지원 나이 남편 오영욱 이혼 사유 자녀 아버지
    이슈 2021. 7. 24. 17:09
    반응형

    엄지원

    엄지원은 1977년 12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고향은 대구 출생이며 키 170cm, 몸무게 48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경화여자중학교, 효성여자고등학교, 경북대학교 지리학과 졸업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과 언니가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엄지원은 대학교 1학년 때 서울에 위치한 대학에 재학중이였던 친언니에게 놀러갔다가 압구정동 길에서 예쁜 학생으로 사진이 찍혔고 패션 잡지에 실리게 되면서 패션잡지 모델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TBC의 공채 3기 리포터로도 활동했으며 1998년에는 KBS 시트콤 단역으로 출연하기 시작해 같은 해  MBC 시트콤 '아니 벌써'에서 처음으로 고정 배역을 맡아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로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갔으며 활동 초기에는 주로 시트콤에 많이 출연했는데요. 드라마 '지구용사 벡터맨'에서 라디아 공주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 당시까지만 해도 사람들에게 배우보다는 쇼 프로그램 진행자, 방송인으로서의 이미지가 더 강하였습니다.

    그러다 2002년 아침드라마 '황금마차'에 주연으로 캐스팅 되면서 황순정 역을 맡아 최고 시청률 20%를 기록하며 배우 엄지원을 알리는데 성공하였고,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03년에는 영화 '똥개'에 출연하여 정우성의 상대역을 맡아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후보에 오르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드라마 싸인, 무자식 상팔자, 세번 결혼하는 여자, 조작, 봄이 오나봄, 산후조리원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갔고,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배우 엄지원'을 운영하며 집 소개는 물론, 소소한 일상과 꿀팁 등 여러 가지 콘텐츠들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집안 아버지

    엄지원은 1977년 고향 대구에서 2녀 중 둘째로 태어났으며 엄지원의 아버지는 군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엄지원의 아버지는 공군사관학교를 졸업한 엘리트로 공군 소령 출신이며 2008년까지 경상북도 정무부지사를 역임하셨다고 합니다. 정무부지사는 대통령과 부통령의 관계처럼 도지사와 정무부지사의 관계라고 하네요.

    이후 공군 소령으로 군생활을 마치고 정무부지사로 퇴임하여 한도엔지니어링이라는 설계, 감리 전문회사의 회장직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혼 전남편 오영욱 결혼

    엄지원은 지난 2014년 5월 27일 건축가이자 에세이 작가인 오영욱과 결혼식을 올렸으나 이후 이혼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필명 '오기사'로 알려진 전남편 오영욱은 엄지원보다 1살 연상으로 엘리사바 디자인 학교 내부공간디자인학을 전공했으며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 출신으로 건축사무소 '오기사 디자인'을 운영했으며 건축기사 및 베스트셀러 작가로 활동을 하며 많은 재산을 모았다고 합니다.

    강남구 신사동에 직접 설계하여 지은 7층 건물을 가지고 있으며 시가가 수십억원에 달한다고 알려졌으며 이 건물에 레이먼킴 김지우 부부가 레스토랑을 열었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건물을 몇 개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엄지원과 전남편 오영욱은 2012년 소설가 정이현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고 미술이라는 공통 분모로 가까워져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2013년 7월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며 열애 1년 6개월만인 2014년 5월 27일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당시 전남편 오영욱은 책을 써서 프로포즈를 했고 결혼까지 이루어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엄지원이 결혼할 당시 38살로 늦은 나이었기에 전남편인 오영욱을 만나기 전 외로움에 눈물을 흘린적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남들은 다들 결혼을 하는데 본인만 결혼을 못한다는 생각이 들어 기도를 하면서 소리를 치고 펑펑 울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엄지원과 오영욱 두 사람은 2021년 4월 6일에 이혼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엄지원은 이혼 사유에 대해 부부보다는 친구가 더 맞다는 생각이 들어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으며 두 사람은 깊은 고민 끝에 헤어지게 되었다고 담담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혼 후 서로 안부를 묻기도 하며 여전히 좋은 관계로 남아있다고 하네요.

    한편, 엄지원과 오영욱 두 사람은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사실혼 관계를 유지해 왔다고 하는데요. 사실혼은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지만 일정 기간 함께 살며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성립이 되는것으로 법적으로 혼인과 비슷한 효력을 가져 위자료, 재산분할 청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깨끗하게 관계가 정리되는 경우에는 추후에 법적 절차가 전혀 필요 없다고 하네요. 또한 두 사람은 약 7년 동안 사실혼 관계를 유지했지만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