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가인 나이 본명 엄마 결혼 소속사 고향 프로필
    이슈 2022. 9. 9. 04:48
    반응형

    송가인

    송가인의 본명은 조은심이며 1986년 12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앵무리 출생이며 키 153cm, 몸무게 46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광주예술고등학교 국악과,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극학 학사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조연환, 어머니 송순단과 오빠 조규창, 조성재, 조카 조은서가 있습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포켓돌스튜디오 소속입니다.

    과거 집안 가족

    송가인은 조은심이라는 이름으로 태어났으며 송가인의 어머니 송순단은 무속인이자 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제72호 진도 씻김굿 전수교육조교라고 합니다. 어머니가 신병을 앓기 시작한 것은 28살 때였다고 하며 당시 딸 송가인을 낳아 기르던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후 31살에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의 길로 접어들었다고 합니다.

    송가인의 집안은 국악 집안으로 둘째 오빠 조성재 역시 중앙대 국악대 출신이라고 하는데요. 송가인도 중앙대 국악대 출신으로 오빠와 선후배 사이라고 합니다. 오빠 조성재는 현재 22년 차 국악 장인으로 아쟁 연주자이자 골프 능력자라고 합니다. 싱글패를 받은 골프 능력자이기도 하며 예능 프로그램 '골벤져스'에서 출연해 뛰어난 골프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송가인은 과거 13년 전 오빠 조성재와 함께 꼽등이 밭에서 살았다고 하는데요. 당시 반지하 집에서 살며 비가 오면 집에 물에 잠겼고 집 문을 열면 신발이 둥둥 떠다녔다고 합니다.

    송가인과 오빠 두 사람은 평소 돌직구를 내뱉고 티격태격하는 현실 남매이지만 음악 관련에 대해서는 싸운 적이 없다고 하네요. 또한 아버지 조연환과도 사이가 좋아서 함께 낚시를 간다고 합니다.

    송가인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판소리를 전공으로 선택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꾸준히 판소리를 전공하게 되었으며 송가인은 판소리로 활발히 활동하면서 2008년 진도민요경창대회에서 수상을 시작으로 정부 주관 국악대회에서도 2년 연속 대상인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받았고, 2010년에는 엄마의 권유로 '전국노래자랑' 진도군편에 출연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어 연말결산에서는 2위를 차지하며 우수상을 받으면서 이목을 끌었습니다.

    당시 송가인의 본명인 조은심의 무대를 본 가요계 관게자로부터 연락을 받게 되어 이때부터 트로트 연습을 시작하게 되었고, 트로트 가수를 준비하게 되었으며 이후 2년 뒤, 가수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송가인은 2012년 본명 조은심으로 '산바람아 강바람아', '사랑가' 노래를 발표하면서 트로트 가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당시 송가인의 부모님은 굿당까지 팔았을 정도로 딸의 뒷바라지를 하였지만 송가인은 무명에 가까운 생활을 시작하였는데요. 무명시절 리포터 생활은 물론, 생활비를 벌기 위해 비녀를 만들어 팔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판소리를 하면서 비녀가 많이 필요했기에 직접 동대문에서 재료를 사다가 제작을 하게 되었는데 무명시절에 수입이 없다보니 부업으로 비녀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송가인은 SNS을 통해 비녀를 직접 판매하였다고 하며 이후 2014년에는 예능 '트로트 엑스'에 참여하기도 했으나 예선에도 진출하지 못해 탈락을 했다고 합니다.

    송가인은 그럼에도 트로트를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였고, 2017년부터는 '송가인'이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송가인' 이름 뜻은 '노래하는 사람',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중의 뜻을 포함하고 있으며 엄마 이름의 성을 딴 '송'과 노래 '가', 사람 '인'을 합친 것이라고 합니다.

    송가인은 이후 꾸준히 지하에 있는 연습실에서 매일 5~6시간씩 목이 터져라 연습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런 송가인에게 드디어 기회가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2019년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게 된 것인데요.

    당시 송가인은 현역부 A조로 참가해 뛰어난 노래 실력을 보여줬고, 준결승 레전드 미션에서 1위로 통과하면서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송가인은 결국 결승전에서 당당히 1위로 진을 차지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당시 고향 진도에 있는 송가인 마을에는 하루 2천 명이 찾아 관광 명소가 될 만큼 송가인은 엄청난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엔딩 무대를 장식하는 트로트 가수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송가인은 엄청난 인기로 하루 2~4시간밖에 못 자며 스케줄을 소화해내면서 행사비 출연료도 몇 배나 뛰게 되었다고 합니다.

    송가인은 2020년 12월 무려 21곡이 수록된  두 번째 정규앨범 '몽'을 발표하기도 했으며 이후로도 꾸준히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송가인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송가인은 이상형 스타일에 대해 아빠 같고 남자다운 남자가 좋다고 하며 매력 있는 사람이 좋고 아무리 잘 생겨도 억만장자여도 말이 안 통하면 별로라고 했습니다.

    결혼에 대해서는 과거에는 항상 빨리 결혼해야겠다는 생각이였지만 막상 사회에 나와서 현실을 보니 결혼을 생각했던 그 나이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