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홍성흔 나이 아내 부인 딸 홍화리 아들 자녀

반응형

홍성흔

홍성흔은 1976년 12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 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횡성군 출생이며 키 180cm, 몸무게 96kg라고 합니다. 학력은 서울공릉초등학교, 중앙중학교, 중앙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체육학과이며 가족은 부인 김정임과 자녀 딸 홍화리, 아들 홍화철이 있습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현재 소속팀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코치 입니다.

홍성흔은 1999년 1차 지명으로 두산 베어스에 프로입단 하였으며 포수로 활동 후 타자로 전향하며 2009년 롯데자이언츠에서 전성기를 보냈습니다. 2013년부터 2016년 은퇴하기 전까지 두산베어스로 돌아와 큰 활약을 펼쳤습니다. 홍성흔은 데뷔 후 바로 신인왕을 수상하며 정상급 포수로 활약하였고,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통산 다섯 번째 우타자 최초 2000 안타의 기록과 여섯 번의 골든 글러브까지 수상하며 한국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습니다.

2016년 은퇴 후에는 2017년 2월 미국으로 건너가 지도자 연수를 받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루키의 팀 인턴 코치로 활동했는데요. 당시 구단에 추천해 준 사람은 박찬호였으며 정식 코치로 승격되기 굉장히 어려움에도 홍성흔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의 인턴 코치 제안을 받아들이며 7개월 만에 정식 코치로 임명되었습니다.

부인(아내) 김정임 결혼

홍성흔 아내 김정임은 모델 출신으로 남편 홍성흔보다 3살 연상인 46살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의 만남은 2001년 포스트시즌이 한창일 때 현대와의 4차전을 앞둔 시점에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 머물고 있던 홍성흔이 로비에서 우연히 모델 회사에서 일하고 있던 지인을 만나게 되면서 시작되었는데요. 지인이 보여준 사진을 본 홍성흔이 김정임을 만나고 싶어했고, 그렇게 만남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첫 만남은 그리 좋지 않았는데요. 당시 두 사람이 처음 만나는 자리에 아내 김정임은 츄리닝 차림에 화장기 없는 얼굴로 나왔고, 아내의 그런 모습이 성의 없게 느껴진 홍성흔은 화가 났다고 합니다. 알고 보니 부산에서 올라온 부모님을 모시고 찜질방에 있다가 끌려 나왔다고 해명하며 두 사람의 만남이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두 사람의 결혼에 대해 시댁에서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아내 김정임은 홍성흔보다 3살 연상인데다 당시 모델 일을 하고 있었기에 운동선수인 홍성흔의 내조를 하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집안의 반대에도 2003년 12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고, 결혼 후 딸 홍화리, 아들 홍화철을 낳으며 1남 1녀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김정임은 자녀를 낳은 후에도 아동복 전문 인터넷 쇼핑몰과 오프라인 여성복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는 등의 생활력을 보여주었으며 야구선수 부인으로 외조를 잘할 뿐만 아니라 사업수완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딸 홍화리 아들 홍화철

홍성흔의 큰 딸 홍화리 양은 아역배우로도 활동하며 드라마 ‘참 좋은 시절’을 시작으로 ‘블러드’, 영화 ‘오늘의 연애’ 등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드라마 ‘참 좋은 시절’로 KBS 연기대상 청소년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홍화리가 연기를 시작한 계기는 어릴적 예쁜 얼굴에 끼가 있는 모습을 보고 방송사에서 연락이 와 오디션을 보게 되면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홍화리는 현재 특목고를 거쳐 하버드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홍화리는 어릴적부터 호기심이 많아 학습적인 질문을 던졌고, 3살 때 시작한 영어가 7살 때 동시통역이 가능한 수준이 되었다고 합니다. 7세에는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1등을 하는가 하면 중국어를 독학으로 배운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중국어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계기로 직접 알아듣고 싶다는 열정에서 시작했다고 하네요.

반면, 큰 딸 홍화리에 비해 동생 홍화철은 어려서부터 장난이 너무 심해 유치원 졸업을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딸 홍화리는 눈 뜨자마자 독서와 영어 교과서를 통째로 외우는 모습을 보이는 반면에 아들 홍화철은 온라인 수업을 하는 동안 부모님과 누나의 눈을 피해 모바일 게임을 즐기며 집중을 못하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인다고 하네요. 아들 홍화철 때문에 교육문제로 부부 싸움을 할 때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빠의 야구 실력을 물려받아 5살 대부터 야구를 했다고 하며 방송을 통해 재치 있는 답변으로 연예인 끼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