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경완 나이 아내 장윤정 아들 딸 과거 학력
    이슈 2021. 5. 29. 00:03
    반응형

    도경완

    도경완의 나이는 1982년 3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성주군 출생이며 키 185cm, 몸무게 80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고등학교 검정고시, 공군사관학교 (중퇴), 공군사관학교 (중퇴),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 학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아내(부인) 장윤정, 아들 도연우, 딸 도하영이 있습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블리스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도경완은 중학교 때 반에서 중간 정도 하는 성적의 평범한 학생이었으나 어릴적 고등학교 배치고사 때는 전교 9등에 들었을 정도로 공부에 소질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자 주위 사람들이 많은 기대를 가졌고 이런 기대감이 오히려 부담감으로 돌아와 돌연 고등학교를 자퇴하게 됩니다.

    부모님께 자퇴하겠다고 말씀을 드리자 도경완의 부모님께서는 '네 앞날은 네가 알아서 해라. 우리 원망하지 마라'며 호주행 왕복 비행기 표를 주셨다고 하는데요. 그 뒤로 17살 때 홀로 호주로 떠나 호주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내게 되었고, 고 3때 한국에 돌아왔다고 합니다. 도경완은 호주에서 유학생활을 보낸 뒤, 한국으로 귀국하는데 비행기를 보고 조종사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검정고시를 패스하고 공군사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으며 당시 도경완의 나이는 21살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군사관학교에 입학 이후 덩치가 크다는 이유로 강제로 럭비부로 활동하게 되었고, 개인 생활 통제와 온종일 운동만 했던 탓에 학교를 나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홍익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로 다시 입학하게 되면서 홍익대에서 학생회장을 하며 학교 생활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TV에서 '사랑의 리퀘스트'를 진행하는 김경란 아나운서의 모습을 보고 "한사람의 눈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구나" 라고 느끼게 되면서 아나운서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아나운서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구나라는 생각에 아나운서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도경완은 군 다녀 온 후 2009년 KBS 35기 공채 아나운서로 합격하게 되면서 입사를 하게 됩니다. 도경완은 매끄러운 진행 실력뿐 아니라 아내 트로트 가수 장윤정과 아들 도연우 군, 딸 도하영 양과 함께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며 친근한 아빠의 모습으로도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도경완은 KBS 아나운서로 입사한지 13년 만에 프리랜서로 전향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2021년 2월 1일부로 KBS를 퇴사하고 바로 2월 10일부터 방송되고 있는 SBS Fil 트로트 차트쇼 '더 트롯쇼'의 MC를 맡게 되었습니다.

    아내 장윤정 아들 딸

    도경완은 2012년 진행했던 '아침마당'에 장윤정이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평소 장윤정의 팬이였던 도경완은 장윤정에게 먼저 다가가 디너쇼 티켓을 구하고 싶다며 먼저 말을 걸었고, 원래는 매니저나 관계자 번호를 알려줘야 했지만 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서 장윤정은 자신의 번호를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도경완과 장윤정 두 사람은 서로 연락을 하고 지냈고, 이후에도 계속해서 연락이 이어지면서 두 사람은 술자리를 가지게 되었는데 이때 도경완이 "옆에서 챙겨주고 싶다"며 장윤정에게 고백했다고 합니다. 장윤정은 도경완의 고백에 처음으로 본인의 가정사를 털어놓았다고 하는데요.

    장윤정의 이야기를 들은 도경완은 "그게 왜 우리에게 문제가 되냐"며 "당신 잘못 아니다"라고 위로하였고, 이후 두 사람은 연인 사이로 발전하여 9개월간의 교제 끝에 2013년 6월에 결혼을 하였습니다. 두 사람은 3살 연상연하 커플로 이후 2014년 6월 13일에 아들 도연우를 출산했으며 뒤를 이어 2018년 11월 9일 딸 도하영을 출산하여 자녀는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도경완은 장윤정과 결혼할 당시 "아내 장윤정의 돈을 보고 결혼했냐는 말을 많이 들었다"라고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이에 대해 도경완은 "그때 당시 내가 더 많았다"라고 반박하며 “금방 역전당하긴 했다"고 말했습니다. 도경완과 장윤정 부부는 결혼 후 생활비를 반반씩 부담한다고 하며 수입도 각자 관리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현재 경기도에 위치한 2층짜리 단독주택에서 행복한 삶을 보내고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