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다인 나이 프로필 엄마 견미리 아빠 이혼 언니 이유비
    이슈 2021. 5. 25. 21:35
    반응형

    이다인

    이다인의 본명은 이주희이며 1992년 11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광진구 출생이며 키 165cm,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숭의 초등학교, 신사 중학교, 풍문여자 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 어머니 견미리, 친아버지 임영규, 양아버지 이홍헌, 언니 이유비, 남동생 이기백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 나인아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데뷔 활동

    이다인은 2014년 tvN 드라마 '스무살'을 통해 연기자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2016년 드라마 '화랑'에서 수연 역으로 얼굴을 알렸으며 2017년에는 주말 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에서 재벌 아가씨 최서현 역을 맡아 극중 배우 신현수와 달달 케미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마치 본인 성격과 비슷한 듯 잘 어울려 신인 배우지만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으며 이다인의 대표작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최근 작품으로는 2020년 드라마 '앨리스'으로 김도연 역을 맡았으며 현재는 차기작 작품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이다인의 작품 출연작을 살펴보면,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스무살, 안투라지, 여자를 울려, 화랑, 이리와 안아줘, 황금빛 내인생, 닥터 프리즈너, 앨리스 등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으로는 역린, 목숨 건 연애 등이 있습니다.

    과거 집안 가족

    이다인은 연기자 집안으로 유명한데요. 엄마가 유명 배우 견미리이며 친언니는 배우 이유비, 친아버지가 배우 임영규입니다. 엄마 견미리는 1993년 전남편 임영규와 이혼을 하고 1995년 지금의 남편 이홍헌과 재혼을 하였으며 이다인과 이유비 자매의 친아버지는 임영규라고 합니다. 남동생 이기백은 양아버지 이홍헌과 엄마 견미리 사이에서 태어나 이복동생이라고 하네요.

    이다인은 가족 중 가장 늦게 배우 활동을 하였는데요. 이다인은 고등학생 시절 늘 공부만 하다가 2학년 때 너무 지쳐 공부에 대한 흥미가 떨어졌었다고 합니다.

    그때 엄마 견미리의 권유로 연기레슨을 받아보게 되었고, 연기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시간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입시 준비를 하면서 연극영화과에 지원했는데 합격하였다고 합니다. 이다인은 대학교 첫 연극 무대에 올라 희열을 느꼈고, 처음으로 큰 행복을 느끼게 되면서 그 뒤로 배우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이다인은 엄마 견미리와 언니 이유비가 배우라는 것이 처음에는 부담스럽게 느껴졌지만 지금은 자랑스럽다고 합니다. 가족이 배우라서 큰 축복이고 좋은 일이라고 하네요.

    한편, 이다인 엄마 견미리는 2014년 10월부터 2016년 4월까지 대주주로 있었던 코스닥 상장사 보타 바이오의 주가를 부풀려 유상증자로 받은 주식을 매각했고, 40억 원 상당의 차익을 챙긴 혐의를 받았는데요. 이 때문에 딸 이유비와 이다인 역시 경제사범의 자녀이며 그렇게 부당 이익을 챙긴 돈으로 호의호식한다며 대중들의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승기

    이다인은 결혼 안 한 미혼으로 최근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의 열애설을 인정했습니다. 이다인과 이승기 두 사람은 나이차이 5살 차이이며 골프로 인연이 되어 자연스럽게 가까워졌고 친분을 쌓았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연예계 선후배로 만나 알고 지내다가 배우라는 직업과 연기에 대한 열정이란 공통 분모가 서로 호감을 갖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골프라는 공통된 취미도 두 사람을 심리적으로 가깝게 했다고 하며 연기에 대한 열정이나 생각 등이 비슷해 호감을 가지고 작년 교제를 시작하여 1년째 연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승기는 최근 드라마 마우스로 호평받고 있으며 예능 프로 집사부일체를 이끌며 예능으로도 최고의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또한 17년간 같이한 후크엔터서 독립하여 아버지와 같이 1인 기획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이승기는 과거 이상형으로 대화가 잘 통하고 같이 있으면 설레고 안정감 있는 사람이라고 밝혔는데요. 자신이 아무것도 안 해도 좋은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이다인 역시 이상형에 대해 표현을 많이 해주고 인성이 바른 사람, 대화가 잘 통하고 생각하는 미래의 방향성이 비슷한 사람이라며 두 사람의 이상형이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