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서
오연서의 본명은 오햇님이며 1987년 6월 22일 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진주시이며 키 170cm, 몸무게 48kg, 혈액형 O형,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학력은 창녕초등학교, 성원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 동생(1990년생)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싸이더스HQ입니다.
오연서는 어린 시절 겉보기에 화려해 보이고 즐거워 보이는 연예인을 보고 그저 막연하게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중학생 시절 친구가 오디션을 보는 모습을 보고, 중학교 2학년 때 연예인이 되기 위해서 고향에서 서울로 올라오게 되었고, 그저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이유로 가수를 준비하게 되는데요. 이때 그룹 'LUV' 멤버로 발탁되었고, 당시 배우 황보라가 가수의 길을 포기하게 되면서 이 공석 자리에 오연서가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후 1년간 연습 기간을 가진 뒤 데뷔를 하게 되었죠.
데뷔 활동
오연서는 중학교 3학년때 2002년 그룹 'LUV'의 '오렌지걸'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에 2002년 월드컵의 인기에 가려져 큰 주목을 받지 못하였고, 결국 그룹 'LUV'는 해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해체 후 오연서는 가수 활동을 포기하고 배우로 전향해 활동을 이어가게 되는데요. 2003년 성장 드라마 '반올림'에 출연하면서 엄친딸 언니 이예림을 맡아 본격적으로 연가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이후 아직 부족했던 연기 경험 때문인지 곧바로 배우 활동을 이어 가지 않고, 3년간의 공백기를 가진 후 2006년 드라마 '천국보다 낯선'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오연서는 이전까지 본명 '오햇님'을 사용했었지만 이름이 너무 아동틱하고, 사주에도 좋지 않다는 말을 듣고, 2014년 11월 15일부터는 예명 '오연서'를 사용하였습니다. 이후 영화 '여고괴담 5', 드라마 '돌아온 뚝배기' 등에 출연하였는데요.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지 못하고 무명 생활이 이어졌습니다.
오연서는 연기가 뜻대로 되지 않자, '연기를 계속 해도 될까'하는 생각을 하며 스스로에게 실망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그냥 카페를 차릴까'라는 생각까지 했지만 막상 연기를 그만두려니 앞으로 무엇을 해야 될지 겁이 나서 그저 마음속으로 힘든 시기를 삼켰다고 합니다.
그렇게 10년이라는 긴 무명 생활을 보낸 오연서는 2012년 2월 방영된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방말숙 캐릭터를 맡아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작품을 통해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했으며 안정적인 연기력과 함께 사랑을 받기 시작하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 시기에 이준과 함께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죠.
같은해 11월에는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에서 나공주 역할을 맡아 주연으로 연기를 선보이며 부잣집 아가씨의 면모를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좋은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후 오연서는 2014년 MBC 드라마 '왔다! 장보리'를 통해 대박을 터트리며 'MBC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고, 드디어 인기 여배우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무명을 벗어나 전성기를 맞이한 오연서는 대중들에게 극 중 인물의 성격을 완벽하게 소화해낸다는 평을 받으며 배우로서 인정을 받게 되었죠.
이후로도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 '엽기적인 그녀', '화유기', '하자있는 인간들'에 출연하며 배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최근에는 5월 24일 방영 예정인 카카오TV 드라마 '이 구역의 미친 X'에서 이민경 역할을 맡아 대중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루머 논란
배우 구혜선과 안재현이 이혼 문제로 논란이 되면서 오연서가 뜬금없이 피해를 입게 되었습니다. 당시 구혜선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남편 안재현이 현재 촬영하고 있는 드라마 여배우와 외도"를 주장했고, 인스타에 언급한 '현재 촬영하는 드라마 여배우와 염문설'의 여배우로 오연서가 지목되었습니다.
오연서는 그 당시 안재현과 드라마 '하자 있는 인간들' 촬영을 했기 때문에 오연서가 지목되기 충분한 상황이었던 것입니다. 이로 인해 네티즌들은 오연서의 SNS에 찾아가 악플을 쏟아냈습니다.
결국 이로 인해 당시 안재현과 함께 출연중인 오연서는 해명을 하게 되었고, 오연서 측은 곧바로 사실무근 이라고 반박하며 이런 추측성 글을 SNS에 게제한 구혜선에 대해서 심각한 명예훼손이자 허위사실을 유포함을 밝힌다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취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표했습니다.
남자친구 열애설 결혼
오연서는 아직 결혼 안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오연서는 2018년 3월 배우 김범과의 공식적으로 열애사실을 인정하고 공개 커플이 되었는데요. 두 사람은 2017년 방영된 드라마 '화유기' 종영 이후 지인들과 함께 모인 자리에서 만나 서로 호감을 느끼고 연인 사이로 발전하였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2살 차이 나는 연상연하 커플로 알려졌으나 10개월 만에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오연서는 과거 배우 이장우와 열애설, 결별설에 휩싸이기도 했으나 오연서 측은 사귄 적이 없으니 결별도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오연서는 결혼에 대해서 "결혼은 언제 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아직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은 스스로에게 집중하고 싶고, 혼자만의 시간을 더 갖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상형에 대해서는 자상하고 따뜻한 남자를 좋아한다며 성격이며 외모를 많이 보는 편이라고 합니다.
집 위치 가격 자동차
오연서는 지난 2020년 6월부터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오소소-오연서의 소소한 일상'을 시작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이사가기 전 집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예능 '온앤오프'를 통해 현재 살고 있는 집과 함께 일상 생활을 공개하였습니다.
참고로 오연서는 지난 11월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에 위치한 아치울 마을 소재의 고급빌라 워커힐 메리톤을 매입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오연서가 살고 있는 구리 아치울 마을은 한강을 바라보고 있으며 아치산 용마산 등 마을을 둘러싸고 있어 풍수지리적으로도 길지로 꼽히는 곳입니다.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환경으로 유명해져 연예인과 예술인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하네요.
오연서 집 평수는 89평, 54평 아파트로 나뉘어져 있으며 구입 당시 가격은 24억 3천만원에 매입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아랫 집은 배우 현빈이 매입 한것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연서가 최근 '온앤오프'를 통해 공개한 차는 벤츠 자동차로 알려졌으며 과거 오연서 자동차는 볼보 C70 D5 라고 합니다. 볼보에서 보기 힘든 컨버터블 모델이라고 합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광기 나이 아내 부인 박지영 아들 딸 자녀 (0) | 2021.05.12 |
---|---|
이정현 나이 프로필 국적 집안 유도 (0) | 2021.05.11 |
나인우 나이 과거 프로필 여자친구 (0) | 2021.05.11 |
진구 나이 아내 부인 김지혜 자녀 아들 (0) | 2021.05.10 |
신동미 나이 남편 허규 자녀 과거 프로필 (0) | 2021.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