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함은정 나이 프로필 과거 결혼

반응형

함은정

함은정은 1988년 12월 12일 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출생이며 키는 167cm, 몸무게 47kg, 혈액형 O형,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서울계상초등학교, 상계제일중학교, 청원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부(휴학)이며 가족은 부모님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캐빈74입니다.

데뷔 활동

함은정은 아역 배우 출신으로 1995년 당시 8살이었던 어린시절 엄마 손을 잡고 따라 간 리틀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무궁화 예쁜 어린이 선발대회'에서 당시 동기였던 장근석과 나란히 입상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함은정이 연예계 쪽으로 일을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부모님에 의해 일찍부터 진로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함은정은 같은 해 1995년 KBS1 드라마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에 아역 배우로 출연하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04년에는 대하드라마 '토지'에 여주인공 최서희의 소꿉친구인 '봉순이'의 아역으로 출연했으며 이후 '왕과 나', '프라하의 연인' 등 여러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소속사가 공중분해되면서 이 시기에 '티아라' 소속사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함은정은 3년간의 연습 기간 끝에 2009년 4월 드라마 '신데렐라맨' OST 앨범 중 타이틀 곡 '좋은 사람 Ver.1'을 통해 '티아라' 그룹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2009년 7월 '거짓말'이라는 싱글 앨범을 통해 본격적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티아라는 롤리 폴리, 넘버 나인, 러비더비, 너 때문에 미쳐, CRY CRY 등의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인기 걸그룹으로 사랑을 받았죠. 함은정은 드라마 커피하우스, 근초고왕, 드림하이, 인수대비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을 이어갔으며 2011년에는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 이장우와 가상 커플로 오랫동안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012년 그룹 티아라는 멤버들 간의 왕따 사건으로 논란이 되면서 대중의 질타를 받으며 인기가 떨어지기 시작했는데요. 함은정은 이 사건으로 드라마 '다섯 손가락'에 홍다미 역할이 제작진에 의해 강제 하차를 당하며 타격을 입게 되었습니다. 이후 5년이 지난후에 티아라의 멤버였던 화영의 인성문제가 다시 언급되면서 티아라가 그동안 오해를 받아서 불쌍하다라는 여론이 생겨나기도 하였죠.

이후 함은정은 2015년 'ELSIE' 예명으로 솔로 앨범 발표했으며 드라마 '오늘부터 사랑해', '별별 며느리', '러블리 호러블리'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오다가 최근 3년 만에 출연한 KBS1 드라마 '속아도 꿈결'을 통해 활동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남자친구 결혼 생각

함은정은 아직 결혼 안한 미혼으로 남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함은정은 이제 나이가 결혼을 해도 이상하지 않은 나이가 되었지만 아무래도 연예인이라는 직업 특성상 그 시기가 아직은 좀 더 멀게 느껴진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함은정은 믿고 기댈 수 있는 좋은 사람이 생긴다면 결혼을 해도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든다며 솔로인 채로 오래 머물고 싶은 생각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한창 일을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