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강주은 나이 과거 최민수 아들 최유성 최유진

반응형

강주은

강주은은 1971년 4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 출생이며 국적은 이민 1세대인 부모가 캐나다로 영구 이민을 온 이후 태어났기 때문에 캐나다 국적이라고 합니다. 강주은의 키는 175cm라고 하며 최종학력은 웨스턴 대학교 생물학 학사 졸업입니다. 가족 사항은 남편 최민수와 장남 최윤성, 차남 최윤진 두 명의 아들을 두고 있으며 혅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율입니다.

강주은은 과거 대학을 졸업한 뒤 치과대학에 진학을 준비하고 있던 중에 경험삼아 1993년 미스코리아 선발 대회에 출전하게 되었고, 캐나다 지역 예선에서 진으로 뽑혀 서울 본선에 출전을 하며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강주은은 최근 철저한 자기관리로 각종 화보들을 찍으면서 연예계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홈쇼핑 쇼호스트로도 활동중인데요. 남편 최민수와의 결혼 생활 등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으나 홈쇼핑 쇼호스트로 활약하면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남편 최민수

최민수는 1962년 5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60세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며 키는 178cm, 혈액형 AB형,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졸업이며 1985년 연극 '방황하는 별들'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강주은과 최민수는 강주은이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했을 당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시상을 위해 현장에 있던 최민수는 강주은을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되었고, 바로 다가가지는 못했으나 당시 MBC 부사장에게 부탁하여 강주은의 프로필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스코리아 대회가 끝나고 캐나다로 돌아가기 전날 강주은은 방송국 구경을 왔다가 최민수와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방송국에서 다시 만난 두 사람은 함께 커피숍으로 가서 이야기를 나눴고, 불과 3시간만에 최민수가 프로포즈를 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강주은은 최민수가 유명한 배우라는 것을 전혀 몰랐고, 다른 여자들에게도 이러는 사람이라는 생각에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최민수는 바쁜 스케줄 중에도 캐나다 귀국길에 공항에 오고 주말에 갑자기 캐나다를 방문하여 강주은의 가족과 식사를 하고 바로 한국으로 돌아가는 등 시간이 지나도 한결같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하는데요. 최민수의 정성에 조금씩 마음을 열게 된 강주은은 결국 프로포즈를 받아들였고, 연애 6개월 만에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결혼 후 서로 문화적인 차이로 신혼 3년만에 거의 40년 동안 싸울양을 다 싸웠을 정도로 엄청나게 싸웠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바쁜 최민수 때문에 신혼 초 강주은은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혼을 하지 않고 지금까지 온 것이 기적이라고 말 할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시간 때문에 오히려 더욱 단단한 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최민수 집안 아들 최유성 최유진

강주은과 최민수는 결혼 후 1996년 장남 최유성을 출산 후 2002년 둘째 아들 최유진을 낳았습니다. 큰아들 최유성은 토론토 대학에서 정치학을 전공하였으나 연기에 뜻을 두고 필름스쿨을 다니며 배우 준비를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아들 최유성이 정식 데뷔를 하게 되면 아버지 최민수에 이어 4대째 배우를 이어오는 집안이 되는데요. 최민수의 아버지는 영화배우 최무룡, 어머니는 강효실이며 외할아버지는 영화감독 강홍식, 외할머니는 영화배우 전옥이라고 합니다.

최유성은 현재 한국말이 유창하지 않아서 한국보다는 영미권에서 먼저 배우 활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둘째 아들은 지난해 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하네요. 강주은은 2016년 남편 최민수, 아들 최유성, 최유진과 함께 예능 ‘엄마가 뭐길래’ 출연하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