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주지훈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여자친구

반응형

주지훈

주지훈은 1982년 5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강동구 출생이며 키는 187cm, 혈액형은 A형입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으며 학력사항은 신암중학교, 잠실고등학교, 동원대학교 e비즈니스학 전문학사,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부 연기과 졸업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키이스트 소속입니다.

주지훈은 1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나 어린시절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8명의 대가족과 함께 자랐다고 합니다. 유복한 가정환경은 아니였으나 행복한 유년기를 보냈으며 그 덕분에 예절에 대해 배우게 되었고, 새로운것을 받아들이데에 어려움이 없는 성향이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주지훈은 과거 모델 출신으로 잡지 'GQ'에서 거의 매달 메인 화보를 찍었을 정도로 대한민국 탑 모델 계보를 잇는 남자 모델로 평가받았습니다. 주지훈은 어머니 지인의 권유로 프로필 사진을 찍게 되면서 친구가 그 사진을 잡지사에 보냈고 그렇게 모델로 활동을 시작하게 된것이라고 하는데요. 모델활동 이후 2002년 시트콤 ‘논스톱3'에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듬해 2003년 SBS 시트콤 '압구정 종갓집'을 통해 정식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2006년 드라마 '궁'에서 극중 까칠한 황태자 '이신' 역을 맡아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연기경력은 많지 않았지만 귀공자 같은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카리스마로 단번에 주연배우로 캐스팅이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연기력 논란이 있기도 했지만 연기력을 늘려가며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죠.

하지만 주지훈은 얼마 지나지 않아 2009년 좋지 못한 사건으로 출연금지 연예인이 되었으며 2010년 2월 현역으로 군대에 입대하여 당시 육군특수전사령부에서 상근예비역 군복무를 마치고 2011년 11월 제대를 하였습니다.

군제대 이후 SBS 주말연속극 '다섯 손가락'에 출연하며 다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2017년 영화 '신과함께', 2018년 영화 '공작', '암수살인'을 3연속 흥행 시키며 데뷔 후 처음으로 한국 영화 제작가 협회사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넷플릭스 '킹덤'에서 '세자' 역을 맡아 전성기를 이어갔습니다.

결혼 여자친구

주지훈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으로 과거 브라운 아이드 걸스 맴버인 가인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열애를 인정하며 당당히 공개연애를 하였고, 3년간의 열애를 이어갔지만 안타깝게도 바쁜 스케줄로 인해 결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