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병규 나이 키 과거 프로필 김보라 결별 이유

반응형

조병규

조병규는 1996년 4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며 키는 171cm ,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사항은 부모님과 누나가 있으며 학력사항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서울예술대학교 공연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전공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HB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조병규는 어릴 적 배우가 아닌 축구선수를 꿈꾸었다고 하는데요. 중학생 때는 뉴질랜드로 축구 유학을 가서 뉴질랜드에 있는 Westlake Boy's High School을 다녔을 정도로 축구를 좋아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피지컬도 약하고 훈련이 힘들어서 축구가 재미가 없어지고 회의감이 들자 우연히 현지 학교에서 연기 수업에 흥미가 생기게 되면서 꿈을 바꾸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부모님의 반대가 있기도 했으나 중학교 2학년 말에 귀국하여 강남의 연기학원에 통학하는 노력을 보였고, 결국 아버지의 추천으로 안양예고에 진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조병규는 2015년 KBS 드라마 '후아유 - 학교 2015'를 통해 데뷔를 하였는데요. 데뷔 전 2013년 햄릿햄릿, 2014년 오셀로 등 연극을 시작으로 연기력을 쌓아갔으며, 서울예대에 진학 후 브라운관을 통해 정식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죠.

이후 '라이더스 : 내일을 잡아라' 후반부에 등장하며 본격적인 성인 연기를 하게 되었으며 2016년에는 '뷰티플 마인드', 'The K2'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이후 KBS2 '7일의 왕비', JTBC '청춘시대2', '란제리 소녀시대', '돈 꽃'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던 중 2018년 JTBC 'SKY 캐슬'에서 차기준 역으로 출연하여 드라마의 엄청난 흥행과 함께 조병규는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파트2'에서 '사트닉'으로 출연했으며 같은해 12월 SBS '스토브리그'에서 '한재희'역으로 지상파 첫 주연작을 맡아 인기를 얻었습니다.

최근에는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을 통해 김세정과 호흡을 맞출 예정입니다.

조병규 김보라 결별 이유

조병규는 드라마 'SKY캐슬'을 통해 함께 호흡을 맞추었던 배우 김보라와 열애설이 터졌는데요. 드라마 메이킹 필름에 조병규가 김보라와 손을 잡으려다가 뿌리치는 모습이 그대로 노출되면서 열애설이 터지게 된것입니다.

두 사람은 열애설에 대해 처음에는 아니라고 부정하였으나 이후 2019년 2월 열애중이라고 인정을 하였고 두 사람은 1살차이 연상연하 커플로 공개열애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2020년 8월, 공개연애 1년 6개월만에 결별 소식을 전했으며 조병규 김보라 두 사람은 결별 이유에 대해 서로 바쁜 스케줄로 소원해지면서 좋은 선후배로 남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