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준상 나이 아내 부인 홍은희 자녀 아들

반응형

유준상

유준상은 1969년 11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출생으로 키는 180cm, 혈액형은 O형입니다. 학력사항은 서울언북초등학교, 신천중학교, 대원외국어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명지대학교 대학원 영화뮤지컬학과 석사 출신이며 가족사항은 아내 홍은희와 자녀로는 장남 유동우, 차남 유민재가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나무엑터스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유준상은 1995년 SBS 공채 5기 탤런트로 데뷔하여 드라마 '백야 3.98', '여우와 솜사탕' 등에 출연했습니다. 이후 1999년 영화 '텔 미 썸씽'에서 심은하를 짝사랑하는 회사원 역으로 영화계에 데뷔하였습니다.

2005년에는 영화 '나의 결혼원정기'에서 촌스럽고 유들유들한 바람둥이 노총각 역할을 완벽히 연기했으며 2007년에는 영화 '리턴'에서 섬뜩할 정도로 카리스마 넘치는 싸이코 연기를 보여주어 제45회 대종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연기파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유준상은 음악적 재능도 뛰어나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하였는데요. 뮤지컬 '그리스'를 통해 열연했으며 이후 뮤지컬 계에서 1.5세대 주연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반듯한 외모와 바른 생활 이미지로 드라마, 영화, 뮤지컬을 모두 오가며 다양한 작품을 통해 폭넓은 연기력으로 자신만의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최근에는 KBS 2TV 주말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 방귀남 역으로 출연하여 국민남편, 국민사위로 등극하였습니다.

아내 홍은희 자녀 아들

유준상은 2003년 3월 1일 삼일절 날 배우 홍은희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당시 결혼식장에도 태극기가 휘날렸으며 신혼여행도 임시정부로 떠난것으로 전해집니다.

유준상과 홍은희의 나이 차이는 11살로 유준상은 홍은희와 결혼 전 예비장모를 처음 만났을 때 홍은희와의 나이 차이를 우려하는 예비장모에게 자기가 아직 젊고 팔팔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다리찢기를 선보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유준상 홍은희 두 사람은 MBC 베스트극장에서 함께 출연을 하게 된 것을 인연으로 교제한지 3달만에 결혼에 성공했습니다. 사실 유준상은 베스트극장 출연 전부터 길을 지나가다 항공사 광고에서 스튜어디스로 분장한 홍은희에게 반하게 되었고, 메니저에게 수소문을 하는 와중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베스트 극장 '4월 이야기'에서 함께 출연하며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죠.

유준상 홍은희 두 사람은 결혼 후 슬하에 아들 두 명이 두었으며 두 아들의 나이차이는 6살 터울이라고 합니다. 방송과 SNS를 통해 얼굴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배우 홍은희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나이는 1980년 2월 17일생으로 올해 41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정읍이며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최종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입니다.

데뷔는 1998년 MBC 2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으며 하나뿐인 당신, 내사랑 팥쥐, 허준, 4월의 이야기, 황금신부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유준상과 결혼 후 한동안 육아에 전념하며 공백기를 가졌고, 이후 복귀하여 드라마, 예능 등 활발히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