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지아 나이 과거 집안 결혼 이혼 남자친구 정우성 서태지

반응형

이지아

이지아의 본명은 김지아이며 1978년 2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송파구이며 키는 168cm, 몸무게 48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동생, 언니 2명이 있습니다. 학력 사항은 서울중대초등학교, 가원중학교, 아트 센터 디자인 대학교 그래픽 디자인과 졸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BH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얼마 전 이지아의 집안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어나기도 했는데요.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지아의 조부로 밝혀진 김순흥 씨가 친일파라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되었고, 김순흥 씨는 친일인명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인물로 이전 이지아의 집안이 재력가이자 명문가라는 기사들이 났었기 때문에 더욱 비판을 받았습니다.

데뷔 활동

이지아는 2004년 배우 배용준과 함께 LG텔레콤 CF 촬영을 하며 연예계에 들어서게 되었고, 이후 별다른 활동이 없다가 2007년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에서 수지니 역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첫 데뷔였음에도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고, 아름다운 비주얼과 좋은 연기력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2008년에는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서 시청공무원 두루미 역을 맡아 같은해 있었던 제44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후 2010년에는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에서 요원 한재희 역을 맡았습니다.

이지아의 영화 출연작으로는 아테나 더 무비, 내 눈에 콩까지, 무수단이 있으며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태왕사신기, 베토벤 바이러스, 아테나 전쟁의 여신, 세 번 결혼하는 여자, 나도 꽃, 설련화, 스타일, 나의 아저씨, 오늘의 탐정, 펜트하우스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심수련'역을 맡아 한 번도 가난해 본적 없는 다 가진 상류사회의 인물이지만 내면에 깊은 상처를 가지고 있는 역을 연기한다고 합니다.

드라마 '펜트하우스'는 100층 펜트하우스를 배경으로 상류 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며 집값,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교육과 부동산 전쟁을 담은 드라마라고 합니다. 극 중 심수련의 집에 있는 오디오가 6억을 호가하는 소품이라고 밝혀지며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이지아 결혼 이혼 남자친구

이지아는 2011년 3월 20일 배우 정우성과 열애설이 났으며 두 사람은 공식 인정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2011년 4월 21일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 '서태지'와 비밀 결혼 후 이혼 문제로 위자료 및 재산분할 청구 소송중이라는 기사가 나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지아는 1993년 15살 나이에 서태지와 아이들의 미국 공연을 보러 갔다가 당시 지인의 소개로 처음 서로를 알게 되었고, 이후 두 사람은 편지를 주고받으며 연락하며 지내다가 재회하여 1997년 비밀 결혼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2년 7개월 후에 별거를 하였고, 2000년 서태지가 복귀를 하며 이지아는 2006년에 캘리포니아에서 이혼소장을 법원에 제출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이혼 사유로는 성격차이와 상대방의 직업, 생활 방식 등이였습니다.

이후 2011년 6월 9일 이지아와 정우성의 결별 기사가 났으며 정우성은 2012년 11월 예능 프로 '무릎팍 도사'에 출연하여 이지아의 과거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고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지아는 현재 재혼에 대한 계획이나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