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인선 나이 학력 아버지 집안 할아버지 친일파

반응형

신인선

신인선은 1991년 7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며 키 182cm, 몸무게 73kg 입니다. 최종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졸업이며 가족관계는 아버지 신기남과 어머니, 형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빅컬쳐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신인선은 과거 뮤지컬 배우로 활동했으며 2019년 유튜브 채널 '고트로트 TV'에서 1호 가수로 선발되며 트로트 가수로 데뷔를 하였는데요. 당시 'Mr. 싱싱' 이라는 예명으로 타이틀곡 '사랑의 빠라빠빠'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남자의 술'이라는 곡은 유명 프로듀서와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를 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신인선은 어릴적부터 큰아버지 덕분에 트로트를 접해 왔으며 트로트가 잘 어울린다는 칭찬을 들어왔다고 하는데요. 신인선의 큰아버지는 '술이란'과 '이별의 제주공항'을 부른 트로트 가수 신기철이라고 합니다. 

신인선은 음원이 정식 등록되기 전에도 다양한 행사에 초대를 받으며 전국을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 하였으며 최근 TV조선 '미스터 트롯'에 참가하며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신인선 집안 아버지 국회의원

신인선의 아버지는 4선 국회의원 출신인 신기남 위원장 입니다. 1952년생으로 올해 69세이며 해군사관학교 교수를 역임한 후 1982년 사법시험에 합격하며 변호사로 활동 하기도 했습니다. 1996년 제 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정치국민회의 후보로 출마하여 강서구 갑 선거구에서 당선이 되었으며 총 15,16,17,19대 국회의원을 거쳐 현재는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 정책위원회 위원장에 위촉되어 직무를 수행중이라고 합니다.

신인선은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 당시 참여하게 된 계기에 대해 국회의원의 아들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힘들고 비참했던일이 많았고 모든 루머와 잘못된 사실들을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기 위해 나왔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신인선은 학창시절 초중고 모두 학생 회장을 맡아 했으며 아버지는 본인의 직업처렁 정치가가 되길 바랬다고 합니다.

신인선이 이와 다르게 서울예술대학교를 진학한다고 하여 실망하기도 했지만 수석으로 졸업하며 그때부터는 인정을 하고 열심히 해보라고 격려 하셨다고 합니다.

신인선 할아버지 친일파 신상묵

신인선의 할아버지 신상묵은 청풍소학교 교사출신으로 1938년 대구사범학교를 졸업하였다고 합니다. 1940년 8월 일본군에 자원해 헌병 오장급을 거쳐 1944년에는 조선인 최초의 헌병 군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교사라는 안정적인 직업을 버리고 일본군에 장교도 아닌 하사관으로 지원한 셈이였으며 당시 창씨 개명을 한 이름은 '시게미쓰 구니오'라고 합니다.

1948년 8월 헌법 101조에 의거하여 국회가 꾸린 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는 신상묵이 일제 강점기에 박종표와 함께 항일인사들을 모질게 고문했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잔인한 고문을 이기지 못한 많은 사람들은 사망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당시 독립운동가들을 고문한 헌병 오장으로 친일인명사전에 등록되기도 한 친일파로, 해방 이후 1946년 경찰에 입문한 뒤 경찰서장과 경찰학교 교장을 거쳐 53년 전북 경찰국장 등의 요직을 거치며 59년 퇴직 이후에도 산업국장과 대기업 고문 등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신인선은 미스터 트롯 출연 당시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는데요. 신인선의 아버지 또한 친일파 후손이라는 이유로 2004년 열린우리당 의장직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