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설민석 나이 키 학력 결혼 아내 부인 자녀 집안 가족 아버지
    이슈 2020. 9. 6. 19:31
    반응형

    설민석

    설민석은 1970년 10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본관은 경주입니다. 키 172cm, 혈액형 A형이며 가족 관계는 아버지 설송웅, 아내, 아들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학력사항은 용산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졸업 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역사교육 전공이며 대학 시절 당시 뮤지컬 '명성황후'를 보고 나서 감명을 받아 국사 공부를 시작하였고 여러 준비 끝에 학원에 입성하게 되었으며 역사 강의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설민석은 현재 단꿈아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이투스에서 활동을 하였는데요. 2007년부터 2009년까지는 메가스터디에서, 2010년에는 EBSi에도 출강했다가 이투스로 다시 복귀하여 현재까지도 출강중입니다. 설민석은 수능 기준으로 6차 교육과정 시기였던 2003년까지는 한국사뿐만 아니라 윤리, 사회문화, 한국지리, 정치, 경제 등을 포함하는 공통 사회 강사로 활동 하였지만 7차 교육과정 수능이 첫 선을 보인 2004년부터는 한국사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설민석은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여 익힌 발성이나 스토리텔링 능력이 청자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데요. 이러한 흥미 위주의 스타일 때문에 필수 과목 한국사 이전의 선택과목 수능 국사 시절에는 다른 전공자 출신 강사들에게 밀리기도 했으며 현재도 지엽적인 암기 위주의 시험인 공무원 시험 한국사 시장에서는 대외적 유명세에 비해 시장 점유율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그러나 설민석의 강의 스타일은 중요한 대중 인문학 판에서는 매우 큰 강점으로 작용하며 설민석 본인도 수험 시장보다는 교양 예능이나 대중적인 역사 강연 등에 더 힘을 쓰고 있습니다.

    설민석 가족 집안 아버지

    설민석은 상당히 좋은 집안 환경에서 성장을 했다고 하는데요. 설민석의 아버지는 16대 국회의원을 지낸 설송웅 전 의원 으로 활동 하셨으며 청와대에서 대통령경호실 경호원으로도 활동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민석의 아버지 설송웅 전 의원은 1942년생으로 18세이던 1960년 4.19혁명 당시 이승만 대통령을 찾아가 하야를 권고했던 시민대표 6명 중 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아버지와 설민석 모두 종교는 개신교로 설민석 고등학교 재학 당시 침례를 받았다고 합니다.

    결혼 아내 부인 자녀

    설민석의 아내, 자녀 등 가족과 관련된 정보가 많지 않은데요. 설민석은 2007년 즈음에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설민석의 아내는 설민석이 가르쳤던 제자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으며 아들의 나이는 2015년 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설민석 집 재산

    설민석 집은 지난 방송 집사부일체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공개되자 마자 많은 화제를 일으켰는데요. 호텔을 연상시키는 큰 평수는 물론 깔끔한 인테리어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설민석 수입은 방송 출연과 책 출간 등 다방면으로 활동중이기에 상당할 것으로 추측되어지며 여느 스타강사들이 그렇듯이 억대 연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