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도현 나이 키 프로필
    이슈 2020. 9. 5. 17:44
    반응형

    이도현

    이도현의 본명은 임동현이며 1995년 4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26살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고양시 출생이며 키 182cm, 몸무게 67kg, 혈액형 A형,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학력은 백신중학교, 세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며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정경호 배역의 아역으로 데뷔 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이후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에서 조정부 3인방 중 한 명인 '동해범' 역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 하다가 2019년에 '호텔 델루나' 에서 장만월의 과거 회상에서 등장하는 호위무사 '고청명' 역으로 출연하며 많은 주목을 받으며 인지도가 높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드라마 스페셜 '스카우팅 리포트' 에서 '곽재원' 역으로 첫 주연을 맡아 KBS 연기대상 '남자 연작 단막극상' 에 수상을 하기도 했으며 이후 2020년 넷플릭스 '스위트홈' 출연 이후 올해 JTBC 드라마 '18어게인' 에 '홍대영' 역으로 출연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도현은 19살에 우연히 연기 학원에 가게 되었고 흥미를 느끼면서 배우가 되기로 결심 했다고 하는데요. 이도현은 연기자라는 직업에 대해 연기 말고는 할 게 없어서 이 직업을 선택한것이 아니라 '다른 일을 하면서 이렇게 행복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이 직업은 선택했다고 합니다. '사람을 살리는 배우' 가 되고 싶다며 자신의 연기를 통해서 희망을 주고 싶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