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류수영 나이 아내 부인 박하선 자녀 딸 프로필

반응형

류수영

류수영의 본명은 어남선이며 1979년 9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83cm,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누나 그리고 아내(부인) 박하선과 딸이 있습니다. 학력은 마포중학교, 마포고등학교, 명지대학교 경영학 학사입니다. 군대 정보는 육군 병장 만기전역이며 경찰청 전투경찰순경 수경으로 복무하였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소속사는 이엘파크 입니다.

데뷔 활동

류수영은 KBS '캠퍼스 영상가요'에 개그맨 이승윤과 대학생 출연자로 출연하게 되면서 방송에 입문하였습니다. 이후 1998년 SBS '최고의 밥상'을 통해 데뷔하여 정우성을 닮은 외모로 주목을 받았으며 이어 MBC 시트콤 '깁스 가족' 에 캐스팅 되어 레지던트2 역을 맡아 연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SBS 아침 드라마 '사랑과 이별'에 출연했으며 2002년에는 장나라 주연의 SBS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에서 오준태 역을 맡아 악역 연기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당시 드라마 시청률 40%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외에 류수영의 출연작으로는 '멋진 친구들 2', '회전목마', '장길산', '환생', '서울 1945', '불량 커플', '대한민국 변호사', '오작교 형제들', '아들 녀석들', '끝없는 사랑', '블러드', '동네변호사 조들호', '아버지가 이상해', '착한 마녀 전', '슬플 때 사랑한다', '목표가 생겼다', '퀸메이커', '사냥개들' 등이 있습니다.

류수영은 2020년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편세프로 출연해 많은 여성들의 지지를 받기도 했는데요. 류수영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남편들을 부엌으로 불러들이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며 조리법을 단순화하고 있다고 했는데요. 다양한 레시피를 공유하며 '어남선생'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박하선 자녀 딸

류수영의 아내 박하선은 1987년 10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이며 류수영과는 8살 나이 차이가 납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출생이며 키 163.9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남편 류수영, 딸이 있으며 학력은 서울중화초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병설영란여자중학교, 송곡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 학사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소속사는 키이스트 입니다.

박하선은 2005년 SBS 드라마 '사랑은 기적이 필요해'를 통해 데뷔를 하였우며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통해 이름을 알렸습니다. 박하선의 출연 드라마로는 동이, 투윅스, 쓰리 데이즈, 유혹, 혼술남여,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산후조리원 등이 있으며  출연 영화로는 아파트, 챔프, 청년경찰, 로마의 휴일, 고백 등이 있습니다. 박하선의 할아버지는 육사 3기 출신이라고 하는데요. 박하선은 ‘진짜 사나이 - 여군 특집 시즌2’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박하선의 어릴 적 꿈은 경찰과 군인이었다고 합니다.

류수영은 2017년 1월 22일, 배우 박하선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류수영과 박하선은 2013년 드라마 '트윅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인사이로 발전하였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당시 단순히 선후배 사이였지만 함께 호흡을 맞추며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류수영과 박하선 두 사람은 드라마가 끝난 뒤에도 자연스럽게 연락을 주고받으며 2014년에 연인 사이로 발전하였고, 2015년 3월에 보도된 열애설에 대해 별다른 부인을 하지 않으며 서로의 관계를 인정하였습니다. 2015년 3월, 5개월째 만남을 이어왔다고 밝힌 두 사람은 2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그 해 8월에 첫 딸을 출산하여 슬하에 딸 1명을 두고 있습니다.

한편, 박하선에게는 남동생이 있었는데요. 발달장애를 앓고 있었으며 2019년 사망하여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받았습니다. 박하선는 발달장애 오케스트라 위해 1000만원 기부를 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