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윤정 나이 남편 도경완 딸 아들 자녀 프로필

반응형

장윤정

장윤정은 1980년 2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 금가면 월상리 출생이며 키 168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 MBTI ESFJ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장동수, 어머니 육흥복과 남동생 장경영 그리고 남편 도경완과 아들 도연우, 딸 도하영이 있습니다. 학력은 성호초등학교, 오산여자중학교, 영신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전문학사입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소속사는 초록뱀이앤엠 입니다.

과거 집안 가족

창윤정은 어릴 적부터 집안이 가난해 가족들이 모두 흩어져서 살았다고 하는데요. 또한 부모님의 이혼으로 장윤정은 아버지와 함께 살았고, 상견례 때도 아버지와 장윤정의 소속사 대표만 참석했을 정도로 장윤정은 어머니와 동생과는 연을 끊고 살고 있다고 합니다.

장윤정의 어머니와 남동생은 장윤정이 가수 생활을 하며 벌어들인 돈을 모으기는 커녕 모두 탕진하였고, 빚만 남아있는 사실이 알려지며 충격을 주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 동생과 어머니와는 연락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며 아버지만 교류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장윤정은 1999년 강변가요제를 통해 '내 안의 넌'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가수 데뷔를 꿈꾸었습니다. 하지만 가수로 데뷔하는 과정은 너무나도 어려웠는데요. 기획사에 들어가서도 음반을 낼 돈이 없어서 2000년대 초반까지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등에서 재연 배우로 전전했습니다.

데뷔 활동

장윤정은 2004년 정규 1집 '어머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어머나'는 발매 후 신드롬이 생길 만큼 전국을 강타했으며 당시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트로트가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로 가수 김수희의 '애모'가 93년 상을 받은 이후 11년 만의 일이었습니다. 당시 20대 초반의 장윤정은 '블루 오션' 개척 사례로 경영학 교과서에 소개될 정도였습니다.

작은 소속사에서 데뷔한 만큼 별다른 홍보도 없었지만 노래가 좋다는 입소문이 퍼지고 라디오에서 가장 많이 신청받는 곡으로 알려졌고, 이후 2집 '짠짜라', 3집 '이따이따요', 4집 '장윤정의 트위스트'로 연이은 히트를 하며 장윤정은 특정 세대의 가수가 아닌 전 국민의 가수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007년부터는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 무대를 넓혀 '도전 1000곡' MC를 맡기도 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행사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수입 재산

자타공인 행사의 여왕으로 불리는 장윤정은 1년에 10만 km 정도 이동하였다고 하며 하루에 12회 행사를 한 적이 있다 밝힌 바 있습니다.

전성기 시절에는 하루에 1억 원 정도 행사비를 벌었다고 하며 장윤정의 몸값은 1년에 행사비로 100억 정도 발생한다고 추정한 기사가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기름값만 1년에 수천만원대였다고 하네요.

결혼 남편 도경완
자녀 아들 도연우 딸 도하영

장윤정은 2013년 6월 28일에 아나운서 도경환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편 도경완은 1982년생으로 장윤정과는 2살의 나이 차가 나는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장윤정과 도경완 두 사람은 2012년 도경완이 진행하던 '아침마당'에 장윤정이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평소 장윤정의 팬이였던 도경완은 장윤정에게 먼저 다가가 디너쇼 티켓을 구하고 싶다며 먼저 말을 걸었고, 장윤정은 매니저나 관계자 번호를 알려줘야 했지만 번호가 기억나지 않아 자신의 번호를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이후에도 계속해서 연락이 이어지면서 술자리를 가지게 되었는데 이때 도경완이 "옆에서 챙겨주고 싶다."라며 장윤정에게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연인 사이로 발전한 두 사람은 5개월간 비밀연애 후 공개연애를 시작하였습니다.

장윤정은 도경완의 고백에 처음으로 본인의 가정사를 털어놓았다고 하는데요. 결혼하던 2013년에는 장윤정의 친모와 남동생이 10년간 모아온 장윤정의 재산을 탕진한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으며 당시 장윤정은 오히려 빛만 남아있는 상황이 밝혀져 충격을 주었습니다. 당시 도경완은 물론 시부모님이 친가족처럼 더 든든히 장윤정의 곁을 지켜주었다고 합니다.

장윤정과 도경완 두 사람은 결혼 후 2014년 6월에 아들 도연우을 낳았으며 2018년 11월 딸 도하영을 낳아 슬하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장윤정 도경완 부부는 아들 딸과 함께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단란한 가정을 보여주기도 했으며 유튜브 채널 '도장 TV'를 통해 아이들과의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