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장원 나이 아내 부인 배다해 프로필 학력 가족 아버지

반응형

이장원

이장원은 1981년 8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고향은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 출생이며 키 181cm, 혈액형 O형, MBTI ISTJ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이용훈, 어머니와 3남 중 첫째이며 아내(부인) 배다해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개일초등학교 (전학), 대전삼천초등학교 (전학), 대전어은초등학교, 대전어은중학교, 대전과학고등학교 (조기졸업),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경영대학원 경영공학 석사,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수료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 정보는 산업기능요원 소집해제 입니다. 소속사는 안테나입니다.

과거 집안 아버지

이장원은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태어나 유년 시절을 보냈으며 당시 영어 이름은 Edward J. Lee입니다. 이장원른 영어 실력이 뛰어나며 언어를 습득하는 능력이 뛰어나 독일어, 일본어도 구사할 줄 안다고 합니다. 또한 이장원의 아버지가 유니스트(울산과학기술원) 이용훈 총장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장원은 이후 1989년에 귀국하여 한국에 왔으며 서울에서 짧게 거주하다가 1992년 대전으로 이사 와서 초등학교를 마쳤습니다. 현재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참고로, 가수 존박과는 8촌 관계라고 합니다.

이장원은 초등학생 때 한국말이 서툴러 말을 거의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유행곡을 부르고 싶어 라디오, TV 프로그램 등을 듣고 시청하며 한국말을 배우게 되면서 중학교 때는 밴드를 만들어 복도에서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중학교 시절에는 만화 주제가에 빠져 일본음악을 즐겨 들었고, 중학교 시절 측정한 IQ가 무려 150이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재학시절에는 천문학 동아리 회장을 맡았으며 연극부 활동과 함께 밴드부 '데이브레이크'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1학기에는 카이스트 전산학과에 합격하면서 조기 졸업을 하고 카이스트에 진학했으며 토익 시험에서 화장실이 급해 빠르게 풀고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990점 만점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장원은 어릴 때부터 댄스가수가 꿈이었으며 마이클 잭슨을 굉장히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때 가운만 입고 뿌요뿌요를 추거나 한동안 원더걸스의 'Like this'를 추고 다녔으며 좋아했던 뮤지션은 패닉으로 패닉의 ‘왼손잡이’가 애창곡이었다고 합니다.

카이스트 재학시절에는 '여섯 줄'이라는 통기타 동아리에 들어가서 활동했으며 대학교 동아리 친구들과 '삼각 주먹밥과 곤약 젤리'라는 밴드를 결성하여 상금을 타기 위해 교내 밴드 경연대회에 참가했고 1등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당시 절친인 신재평의 밴드가 2등이었는데 이장원은 본인 밴드의 뒤풀이에 가지 않고 신재평 밴드의 뒤풀이에서 놀았다고 하는데요. 이후 두 사람은 병역 문제로 휴학을 한 뒤, 2003년 페퍼톤스를 결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장원은 어머니가 음악가이셔서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음악을 접했다고 하는데요. 피아니스트인 어머니로부터 피아노를 배우는 데 결국 실패하였고,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기타를 배웠다고 합니다. 처음 카피에 성공한 곡은 패닉의 '기다리다'이며 친동생이 치려고 산 베이스 기타의 소리에 반하여 베이스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이장원은 2004년 EP 'A PREVIEW'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장원은 페퍼톤스의 멤버로 베이스와 보컬을 맡고 있으며 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에 고정으로 출연하면서 페퍼톤스의 대중적 인지도를 끌어올렸습니다.

'뇌섹시대 문제적 남자'를 통해 주목을 받기 시작한 이장원은 이후 장학퀴즈, 트릭 앤트루, 해피투게더3 등 수많은 프로그램에 게스트 혹은 패널로 출연하였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배다해 자녀

이장원은 2021년 11월 15일에 아내 배다해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배다해는 1983년생으로 이장원과는 2살 나이 차이가 납니다.

이장원과 배다해 두 사람은 2021년 2월 말에 지인의 소개로 만났다고 하는데요. 배다해는 이장원의 첫인상에 대해 '수다쟁이 아줌마'라고 밝히기도 했으며 첫 만남에서 12시간 동안 수다를 떨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짧은 연애 끝에 같은해 11월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배다해는 결혼 프러포즈를 먼저 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사람을 빨리 파악하는 편인데 이장원의 성격을 보니 그대로 두면 몇 년이 걸릴 것 같더라"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배다해는 이장원에 대해 "가끔 AI랑 연애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아직 없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