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주상욱 나이 아내 부인 차예련 자녀 가족 학력 프로필

반응형

주상욱

주상욱은 1978년 7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출생이며 키 180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은 어머니 박정자, 누나, 여동생 주은정과 아내(부인) 차예련, 딸 주인아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고등학교, 남서울대학교 시각디자인학 학사입니다. 군대 정보는 육군 병장 만기전역이며 소속사는 HB엔터테인먼트입니다.

과거

주상욱은 8살 때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다고 하는데요. 학창 시절에는 공부를 잘했던 누나와 동생과 달리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고, 그로인해 어머니에게 많이 맞으면서 컸다고 합니다.

주상욱의 누나는 연세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했으며 여동생은 서울대학교 박사라고 하는데요. 여동생 주은정은 새의 비행법과 관련하여 뉴스에서 공학박사 자격으로 MBC 뉴스데스크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해당연구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주상욱의 어머니 박정자는 과거 5편의 CF를 찍었고, 방송 활동을 했었기 때문에 얼굴이 많이 알려져 있으며 예능 감각도 뛰어나 주상욱과 함께 '김승우의 승승장구', '남자의 자격' 등에 출연하여 폭탄 발언으로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데뷔 활동

주상욱은 1998년 KBS1 드라마 '신세대 보고 - 어른들은 몰라요'를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주상욱은 당시 아르바이트로 모델 일을 하던 여자친구를 따라 프로필 사진을 찍어서 돌렸던 것인데 뜻밖에도 그 사진을 본 한 에이전트로부터 연락이 와 캐스팅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주상욱은 연기와 촬영 현장에 대해 무지한 상태에서 진지한 마음으로 시작한 배우 생활이 아니었기에 처음에는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데뷔 당시 20살이었던 주상욱은 주로 청소년 드라마로부터 캐스팅 섭외가 들어왔고, 동안인 외모가 고민이었지만 군대를 다녀온 이후로 모든 고민이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제대 후에는 주로 팀장님, 실장님, 부장님, 사장님 등의 역할을 맡으면서 인지도를 올렸으며 드라마 '자이언트'를 통해 열연을 하면서 대표적인 실장님 역할 배우 라인에 합류하기도 했습니다.

주상욱이 출연한 작품으로는 드라마 선덕여왕, 신들의 만찬, 굿 닥터, 앙큼한 돌싱녀, 미녀의 탄생, 복면검사, 화려한 유혹, 대군 사랑을 그리다, 으라차차 와이키키2, 터치, 태종 이방원, 환혼, 보라 데보라 등이 있으며 연기 활동 이외에도 세바퀴, 런닝맨, 해피투게더, 도시어부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약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KBS2 예능 '세컨하우스'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결혼 아내 차예련 자녀

주상욱은  2017년 5월 25일에 배우 차예련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차예련은 1985년생으로 주상욱과는 7살 나이 차이가 납니다. 차예련은 2003년 서울컬렉션을 통해 모델로 데뷔를 하였으며 2004년 SBS 드라마 '섬마을 선생님'을 통해 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주상욱과 차예련은 2016년 드라마 '화려한 유혹'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되었으며 두 사람은 서울 교외의 한 골프장에서 함께 라운딩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열애설이 불거졌습니다.

두 사람은 골프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있어서 친분을 쌓게 되었고, 50부작의 긴 드라마 촬영 기간 동안 연인 호흡을 맞추며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는데요. 2016년 3월에 열애를 인정한 두 사람은 1년 간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한편, 차예련은 주상욱에게 프러포즈를 받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차예련은 주상욱이 결혼하자고 말한 것이 프러포즈였고, 잘 사는 것이 프러포즈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차예련은 결혼 준비를 하면서 웨딩플래너 없이 거의 모든 준비를 혼자 했다고 하며 두 사람은 결혼 준비를 하면서도 다툼이 있거나 한적이 거의 없었다고 하네요.

주상욱 차예련 두 사람의 결혼식은 서울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야외 결혼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결혼식은 스몰웨딩으로 아주 가까운 지인들만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고 합니다.

주상욱과 차예련은 결혼한지 약 6개월 만에 아이를 갖게 되면서 2018년 딸 주인아를 낳아 슬하 딸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