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강남 나이 아내 부인 이상화 집안 국적 엄마 아버지

반응형

강남

강남의 본명은 나메카와야스오이며 1987년 3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고향은 도쿄도 에도가와구 출생, 국적 일본 (1987~2022), 대한민국 (2022~)이며 키 175cm, 몸무게 79kg, 혈액형 A형, MBTI ENTP-T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권명숙과 아내(부인) 이상화가 있습니다. 학력은 세이신 후타바 초등학교, 세이신 다이이치 중학교 (중퇴), 템플 대학교 도쿄캠퍼스 커뮤니케이션학 (중퇴)입니다. 군대 정보는 전시근로역 (귀화)이며 소속사는 샌드박스 네트워크 입니다.

과거 국적
가족 아버지 엄

강남은 일본 도쿄도 에도가와구에서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국적은 원래 일본이었으나 2022년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귀화해 현재는 한국 국적입니다. 참고로, 강남은 프로골퍼 김우현과 이종사촌지간이라고 합니다.

강남은 초등학교때 일본에서 전국 2등을 한 적이 있을 정도로 어렸을 적 공부를 잘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할 무렵에는 하와이에서 5년 동안 유학을 하게 되었고, 이후 다시 일본으로 돌아와 고등학교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강남은 고등학교 시절 부모님 속을 많이 썩였다고 하는데요. 장난을 좋아하고 속에 있는 말을 다 하는 바람에 퇴학당한 적도 있으며 스무살 때 고등학교를 졸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남은 2008년 일본에서 밴드 KCB의 보컬로 데뷔했으며 3장의 음반을 냈지만 큰 반응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결국 2010년 해체하게 되었고, 이때까지만 해도 강남은 힙합이 아니라 록 음악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한국의 소속사 사장님이 일본 바에서 밴드 활동을 하는 강남의 모습을 보고 스카우트하였고, 어머니의 영향으로 외국인 치고는 한국어를 잘하는 편이었던 강남을 한국에서 데뷔 시키기로 했습니다. 이때 강남은 집안의 반대를 무릎쓰고 한국행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강남은 미국 템플 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 졸업을 1년 남긴 상황이었으며 강남의 아버지는 아들 강남이 가수가 아닌 자신의 회사를 승계받기를 원했었다고 하네요.

데뷔 활동

강남은 2011년 싱글 'Say My Name'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4인조 힙합 아이돌 그룹 'M.I.B'의 멤버로 데뷔하여 각종 예능프로그램과 시트콤 등에서 활약하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2017년 팀이 해체하게 되면서 솔로로 전향하였고, 가수 태진아와 손을 잡고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2018년에 정규앨범을 발표하기도 했지만 가수 활동 보다는 '나 혼자 산다', '정글의 법칙', '동상이몽2'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약하였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이상화 자녀

이상화는 1989년 2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동 출생이며 키 165cm, 혈액형 A형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이우근, 어머니 김인순과 오빠 이상준 그리고 남편 강남이 있습니다. 학력은 은석초등학교, 휘경여자중학교, 휘경여자고등학교,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 학사입니다. 종교는 불교이며 소속사는 아뮤즈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강남은 2019년 10월 12일에 아내(부인) 이상화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상화는 대한민국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중 한명으로 현재까지 국제 무대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린 선수입니다.

강남과 이상화는 2018년 SBS 예능 '정글의 법칙 in 라스트 인도양'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었으며 같은해 11월에는 TV조선 '한집살림'에도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9년 3월 강남과 이상화 두 사람의 열애설이 보도되면서 두 사람이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만남을 갖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열애를 공식 인정한 두 사람은 2019년 8월에 일본 국적을 가진 강남이 한국으로 귀화를 준비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해 8월 29일 공식적으로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2019년 10월, 결혼에 골인한 두 사람은 이후 함께 '동상이몽2'에 출연하여 신혼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강남과 이상화 두 사람 사이에 아직 자녀는 없으며 강남은 2021년 한 방송을 통해 "내후년쯤 생각하고 있다. 여행 좀 다니다 보면 생기지 않을까."라며 자녀 계획에 대해 전했습니다.

이후 강남은 "아내 이상화에게 아기 낳자는 얘기를 할 수 없다."라고 말했으며 그 이유에 대해 "운동을 열심히 했던 이상화가 이제는 좀 즐기고 쉬어야 하기 때문이다."라며 아이를 조금 천천히 갖겠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