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곽튜브 나이 프로필 과거 학력 수입

반응형

곽튜브

곽튜브의 본명은 곽준빈이며 1992년 2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고향은 부산직할시 남구 문현동 출생이며 키 169cm, 몸무게 91.3kg, MBTI ENTP/ ISTP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형 곽호빈이 있으며 학력은 신연초등학교, 배정중학교,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 (중퇴),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부산외국어대학교 러시아어학과 학사입니다. 군대 정보는 육군 제11기계화보병사단 병장 제대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소속사는 샌드박스 네트워크 입니다.

과거

곽튜브는 어릴적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도에서 살았는데 아버지의 일자리 때문에 부산으로 올라오게 되었고, 이후 부산에 정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곽튜브는 학착시절 모두 부산에서 보내게 되는데요. 그런데 초중고등학교 시절 학교 생활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빵 사 오기, 체육복이나 교과서 빌려가고 안 돌려주기, 컴퍼스로 등 찌르기 등 학교 폭력에 시달려야 했고, 왕따를 당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에 갈 때가 되자 새로운 학교 생활을 하고 싶었던 곽튜브는 당시 공부를 잘하는 것도 아니었기 때문에 일부러 멀리 떨어진 실업계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고등학교 1학년 초반까지는 학교 폭력으로부터 해방이었지만 중반 즈음 누군가가 '걸베이'로 불린다는 소식을 전해줬고, 원래대로 돌아갈 것임을 직감해 세상이 무너지는 줄 알았다고 합니다. 결국 또 다시 학교폭력 스트레스가 터지면서 곽튜브는 자퇴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사실을 몰랐던 부모님은 당연히 반대할 수 밖에 없었고, 곽튜브는 무작정 가출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출 후 엄마에게 힘들었던 일을 다 털어놓으면서 자퇴를 하게 된 곽튜브는 자퇴 후에 누가 말을 걸면 말을 더듬을 정도로 대인기피증도 심해졌다고 하는데요.

이후 친한 친구 두 명이 다가와줘서 조금씩 괜찮아졌고, 사람들이 대학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고 대학에 진학하려는 생각이 들어 검정고시를 치고 합격해서 수능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처참한 성적이 나와 부산외대 제일 낮은 과에 지원하였고, 이마저도 다 떨어졌다고 합니다.

어머니에게 '이제는 정말 공부하고 싶다'고 말해 없는 살림에 빚까지 내서 입시 학원에 들어가 재수를 준비하게 된 곽튜브는 한국외대 스페인어과에 성적이 안 돼서 떨어졌지만 그보다 낮게 쓴 부산외대 러시아어과에 붙게 되었습니다.

곽튜브는 부산외대 러시아언어통상학과 입학 후 학교 제도를 이용해 러시아 이루쿠츠크대학교로 유학을 가게 되었으며 이후 부산에 있는 러시아 중소기업에 취업하여 영업사원 일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4개월 만에 그만두고 영어를 배우기 위해 아일랜드로 유학을 떠나게 되었고, 유학이 마무리될 쯤 아제르바이잔 한국 대사관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던 중 2018년에 본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활동 경력 수입

곽튜브는 여행 유튜버로 아제르바이잔에 관한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나라를 여행하고 있는데요. 주요 콘텐츠는 여행, 일상 브이로그이며 여행 휴식기에는 특유의 감성을 담은 브이로그와 먹방을 올리고 있습니다.

곽튜브는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을 알게 되면서 빠니보틀과 합방 후 구독자수가 하루만에 천명이 넘겼다고 하는데요. 빠니보틀에게 마인드, 수익, 편집 등 정보를 듣고 전업 유튜버의 길로 가게 되었다고 하며 두 사람은 짧은 시간에 친해져 함께 여행을 다니는 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곽튜브는 이후 본인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를 보여주어 현재는 대표적인 여행 유튜버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곽튜브는 수입에 대해 가장 잘 벌었을 때는 한 달에 직장인 연봉 수준이며 한달에 대사관 다니던 시절의 연봉을 벌었다고 합니다.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곽튜브는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곽튜브는 이상형에 대해 피부 좋은 사람, 동종 업계가 좋다고 하며 만화책을 좋아하는 여자가 이상형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키가 작기 때문에 키 큰 여자는 부담스럽다고 하네요.

곽준빈은 과거 여자친구를 대학교에서 CC로 만났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오랜 기간 연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