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강예슬 나이 프로필 과거 고향 학력 결혼

반응형

강예슬

강예슬은 1990년 8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강예슬의 키 161cm, 몸무게 44kg, 혈액형 B형입니다. 학력은 추계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사,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학사입니다. 소속사는 생각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과거

강예슬은 초등학생 때부터 가수라는 꿈 하나만을 바라보고 지내오며 늘 노래와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이후 강예슬은 엄마에게 실용음악 학원을 보내달라고 했고, 결국 추계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에 합격하면서 음악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강예슬은 지난 2014년 가수 진나영과 함께 2인조 그룹 '윙스'의 멤버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윙스'는 데뷔 후 총 3곡을 발표하기도 했지만 오래가지 못했는데요. 당시 나라에 슬픈 일이 많아서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상황이 어려워져 결국 2017년 ’윙스’는 해체되었습니다.

강예슬은 2017년 '윙스'의 해체와 함께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전속 계약이 만료되면서 다시 살 길을 모색해야했고,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꿈을 위해 노력했는데요.

강예슬은 윙스의 같은 멤버였던 진나영과 함께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  참가하기도 했으며 당시 진나영은 탈락하고 강예슬만 3부트를 받아 합류하였습니다. 이어 강예슬은 아이돌 마스터 드라마판 1차 오디션에 합격하기도 했지만 최종적으로 멤버 발탁에는 탈락하였고, 매니저 및 비서 역으로 보조 출연을 하는 등 연기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강예슬은 27살 나이에 다시 한번 입시를 준비해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에 합격하기도 했는데요. 강예슬은 늦은 입시에 대해 "원래 음악 전공으로 대학교에 들어갔지만 바로 연습생 생활을 하다 보니 대학교 생활에 집중할 시간이 많지 않았다. 휴학을 하다가 결국 자퇴까지 했는데 계속 대학교 생활에 대한 갈증이 남더라"라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강예슬은 7개월간 이 악물고 입시 준비를 했다고 하는데요. 윙스 활동 이후 조금 공백기가 생기면서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 고민하던 중에 대학입시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하며 연기에 대한 관심도 있었고, 노래를 하는데 있어서 몸을 잘 쓸 줄 알게 되면 분명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강예슬은 20대 중반에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에 합격하였습니다. 입시 당시 뮤지컬 ‘보니 앤 클라이드’ 속 넘버 ‘나와 춤출까요’를 불러 합격했다고 하네요.

이후 강예슬은 트로트 가수로 전향을 결심하기도 했는데요, 트로트로 전향할 것을 마음 먹고 6개월 정도 준비를 했던 강예슬은 단순희 트로트 창법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트로트 역사를 찾아보고, 좋아하는 가수 주현미의 인생에 대해서도 서치했다고 합니다. 특히 주현미의 '비 내리는 영동교'는 강예슬의 가슴을 파고들었다고 하네요.

강예슬은 애정을 가지고 공부한 트로트에 대해 '직설적이고 적나라한 가사를 많이 사용하는 트로트를 직접 불러보니, 대책 없이 빠져들었다'고 했는데요. 하지만 트로트 가수 데뷔는 결코 쉽지 않았고, 그러던 중 강예슬은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이 방영 된다는 소식을 듣고, 2019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 대학부로 참가하여 상큼한 매력으로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강예슬은 예심과 1차 팀미션, 2차 1대 1 데스매치를 통과하고 군부대 행사 미션에 참가했으며 12인까지 뽑는 레전드 미션까지 진출하였는데요. 하지만 준결승 미션에서 최종 10위를 차지하며 결승 진출에는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이후 강예슬은 2019년 열린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에 참가하기도 했는데요. 강예슬은 미스트롯 덕분에 소속사 '에잇디 크리에이티브'와 만나게 되었고, 이후 10월에는 첫 싱글 '퐁당퐁당'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강예슬은 상큼 과즙미 가득한 창법을 여과 없이 드러낸 첫 번째 싱글앨범 '퐁당퐁당'에 이어 수록곡 ‘코꼈어’를 발매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강예슬은 개인 유튜브 채널 '강예슬 오피셜'을 개설하기도 했으며 커버 영상, 먹방 등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대중과 끊임없이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강예슬은 인생이 뜻대로 풀리지 않을 때마다 “난 꿈이 딱 한가지 ‘가수’ 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였고, 자신이 오랫동안 잘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봐도 역시 ‘노래’뿐이였다며 스스로를 “진짜 하나만 보고 파왔던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강예슬의 목표는 휴게소 차트 진입이라고 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트로트를 편하게 들었으면 하는 소망을 담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강예슬은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강예슬은 이상형에 대해 배우 이상윤을 꼽기도 했으며 그 이유에 대해 남성적인 얼굴과 웃으면 베이비 페이스가 공존한다고 말했습니다. 외모와는 관계없이 하나의 매력포인트가 있으면 멋있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