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주현영 나이 학력 프로필 키 본명 고향

반응형

주현영

주현영의 본명은 김현영이며 1996년 1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파주시 출생이며 키 160cm, 혈액형 A형, MBTI ISFP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언니 2명(쌍둥이)이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극전공 학사입니다. 소속사는 AIMC 입니다.

과거

주현영은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배우며 학생 콩쿠르에서 입상을 할 정도의 피아노 실력도 갖추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피아니스트의 꿈을 갖게 되면서 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것을 목표로 삼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예술고등학교에 진학을 앞두고 갑자기 연기과로 진로를 바꾸게 되는데요. 어릴 때부터 기계적으로 피아노 연주를 반복하는 것이 싫었고, 이에 가슴 뛰는 일을 찾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을 웃기는 것을 좋아하던 주현영은 진로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연예인이 떠올랐고, 결국 연기와 노래, 춤에 관심을 돌리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주현영은 이 과정에서 아이돌이 되기위해 JYP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을 보기도 했으나 중학생 때 교회에서 사람들 앞에서 연극을 할 때 짜릿함을 느낀 것을 계기로 '연기하는 것이 꿈이구나' 느껴 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피아노보다 연기를 할 때 더 큰 즐거움을 느꼈던 주현영은 결국 고등학교 입학 직전 부모님에게 상의 없이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로 지원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부모님 몰래 지원했던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에 합격하게 되었고, 이후 부모님에게 합격 소식을 전했으나 부모님은 이를 반대해 갈등을 겪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부모님을 설득시키면서 부모님의 허락을 받게 되었고, 주현영은 예고 졸업 후 연기자가 되기 위해 3수 끝에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극전공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주현영은 본명 김현영으로 활동을 시작하였고, 당시 소속사에서 소속사 배우들을 출연시켜 제작한 웹드라마 '고벤져스'에서 '천사' 역할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주현영은 2018년 10월 웹드라마 '고벤져스'를 통해 첫 연기를 시작하였고, 이후 2019년 6월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를 통해 정식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주현영은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에서 안유나 역할로 출연해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이면서 주목받기 시작하였고, 이어 웹드라마 '마음이 시키는 대로'에 잇달아 출연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웹드라마 '진흙탕 연애담2',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에 출연했으며 같은 해 12월 오디오 드라마 버전에서 처음으로 성우 연기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주현영은 쿠팡 플레이의 'SNL 코리아' 오디션 소식을 듣고, 떨어져도 후회 없을 만큼 하고 오자는 마음과 존재라도 알리자는 목표로 'SNL 코리아' 오디션 마지막 날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오디션에 합격하게 되면서 주현영은 2021년 쿠팡 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1'에 고정 크루로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현영은 처음에는 합격 소식이 믿기디 않아 오히려 무덤덤했다고 하네요.

주현영의 합격 소식에 아버지는 처음으로 눈물을 글썽이며 좋아하셨다고 하는데요. 그전까지는 아버지가 제가 연기하는 걸 한 번도 응원해주신 적은 없었는데 아버지의 눈물을 보고 주현영은 같이 울면서 실감이 났다고 합니다.

주현영은 'SNL'에서 '주기자' 역할을 연기하면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희극 배우로서의 인지도를 높였는데요. 당시 기존에 웹드라마 시리즈를 통해 주현영을 접해온 사람들은 SNL 속 주기자 역에서 새로운 모습을 접하고 놀라기도 했으나 사실 정극배우로 먼저 얼굴을 알렸던 주현영은 늘 마음 한쪽에 희극이 자리잡아 있었다고 합니다. 주현영은 이후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자 예능상과 '청룡 시리즈 어워즈'의 초대 여자신인예능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주현영은 이후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동그라미 역할로 출연해 다시 한 번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 CF 광고, 화보 등에 참여하며 꾸준한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에서 소현주 역할로 활약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주현영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주현영은 한 라디오 방송에서 전 남자친구와 관련한 일화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주현영은 'SNL'에서 주기자 역할을 할 당시 단발머리를 하고 지금까지 숏컷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 단발머리는 '주기자' 역할을 하기 위해 숏컷으로 자른 것이 아닌, 남친이랑 헤어지고 나서 이별의 슬픔을 감당하지 못해 단발머리로 잘랐던 것이라고 합니다.

당시 남자친구는 주현영의 첫사랑이었으며 대학교 다닐 때 CC를 했는데 헤어진 후 너무 힘들어서 수업이 끝나자마자 학교 복지관에 있는 미용실로 내려가서 머리를 잘랐다고 합니다. 막상 머리를 자르고 보니까 단발머리가 괜찮았고, 계속 욕심이 생겨서 머리를 또 잘랐더니 점점 짧아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하여 어쩌다 보니 숏컷 스타일이 되었고, 마침 'SNL' 오디션에 합격하여 주기자 역할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현영은 이상형에 대해 귀엽고 인간미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반응형